- 실내골프연습장, 비즈니스라운지, 코인세탁실 등 대규모로 조성되는 단지 내 편의시설
![](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51125/B20151125131241143.jpg)
예금과 적금 금리가 하락하는 저금리시대가 계속되면서 은행 이자보다 높은 수익을 매달 고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특히 소형 오피스텔은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 인기가 있다. 하지만 수많은 소형 오피스텔이 투자상품으로 쏟아져 나오는 만큼, 입지나 교통, 편의, 배후수요 등을 꼼꼼하게 분석하고 신중하게 접근해야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다.
때문에 소형 오피스텔은 역세권이나 기업들이 밀집한 업무지구에 가까울수록 투자상품으로 인기가 높다. 오피스텔의 주 수요층인 1~2인의 직장인이나 신혼부부들이기 때문에 직장까지 이동이 쉽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입지에 몰리게 되는데, 최근에는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쾌적한 녹지환경을 선호하고 있다.
요즘 투자자들이 가장 주목하는 오피스텔 중 하나가 서초구 내곡지구 ` K TOWN(케이타운 www.naegok-ktown.com)`이다. 이 오피스텔은 양재역 직선거리로 3.7km, 강남역 5.3km에 자리잡고, 헌릉로 대로변에 밀집한 대중교통과 신분당선 연장선인 청계산입구역을 이용하여 강남으로 출퇴근 하는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또한 양재IC, 내곡IC, 헌릉IC 등으로 전국을 빠르고 편리하게 연결하는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내년 초 완공되면 연구인력 1만여명이 상주하게 되는 우면동 삼성전자R&D센터, 2018년 이전 예정인 국립중앙의료원 등 호재가 풍부해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LG전자 등 대기업 배후수요와 함께 수요층이 확대되어 향후 수익성과 가치상승까지도 고려해 볼만 하다.
또한, 내곡지구는 지난 40여년간 지정됐던 그린벨트가 해제되면서 강남의 마지막 알짜 지역으로 주목 받고 있는 곳으로, 내곡동에 들어서는 소형 오피스텔 `내곡 K TOWN(케이타운)`은 청계산, 구룡산, 인릉산 등 푸른 숲들이 둘러싸인 청정 주거지역으로, 강남인프라를 모두 누리면서 쾌적한 주거환경이 가능한 것은 물론, 강남권역에서 찾아보기 힘든 1억원대(원룸형 기준) 분양가로 기대를 모아 투자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오리스에셋이 시행하고 ㈜신세계토건이 시공하는 `내곡 K TOWN(케이타운)`은 원룸형 전용면적 기준 △21㎡ 89실, 투룸형 △39㎡ 42실(침실2+거실1) 등 소형 위주 총 131실로 구성된다. 안목 높은 강남 직장인을 위하여 평면설계나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안목치수를 적용하여 더 넓게 주거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같은 가격으로 더 넓은 평형대를 자랑한다. 또한 주변 오피스텔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약 400㎡가 넘는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을 대규모로 조성하여 입주민의 편의를 강화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에서 찾아보기 힘든 1억원대 파격적인 분양가를 책정해 가격경쟁력이 뛰어나다" 면서 "선호도 높은 소형 위주 구성에 청계산의 녹지환경까지 요즘 주거트랜드를 제대로 반영했다." 고 설명했다. "직주근접성과 주거 쾌적성, 개발호재까지 고려한다면 안정적 수익확보는 물론 주거와 투자를 모두 노리는 가치상승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내곡 K TOWN(케이타운)`은 중도금 전액 무이자, 계약금 정액제 등으로 다양한 분양가 특별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헌릉로 8길 9-8 내곡플라자 2층에 위치해 있다. 문의는 02-529-1110 / www.naegok-ktow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