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가 글로벌 자산배분을 통해 지속 가능한 수익을 추구하는 `JP모간 글로벌매크로 펀드`를 판매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JP모간 글로벌매크로 펀드`는 글로벌 주식과 채권뿐만 아니라 통화, 파생상품 등으로 투자 대상을 확대해 다양한 투자 기회를 추구하는 펀드입니다.
이 펀드의 투자전략은 리서치에 기반한 글로벌 경제의 구조적, 경기 순환적 변화를 파악해 테마를 선정하고, 자산군별, 지역별, 섹터별로 투자를 다각화해 지속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방식입니다.
`JP모간 글로벌매크로 펀드`는 또한 위험 관리를 위해 포트폴리오의 구성 초기 단계부터 각 투자 자산, 투자 전략의 고유 위험이 전체 포트폴리오에 미치는 요인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변동성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펀드의 운용은ㅇ JP모간 멀티에셋 솔루션 그룹에서 담당하며, 멀티에셋 솔루션 그룹 내 글로벌 전략팀과 글로벌 리서치팀의 분석을 바탕으로 토탈리턴팀이 투자 전략을 결정합니다.
김현엽 하나금융투자 프로덕트솔루션실장은 "최근 국가간의 경제정책의 격차가 커지면서 안정적 수익을 위해서는 글로벌 자산배분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장기간의 투자 노하우를 통해 전략과 리스크 관리에서 우수한 경험을 가진 JP모간자산운용의 상품을 판매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JP모간 글로벌매크로 펀드`의 수수료는 A클래스가 선취수수료 1.0%이내 총보수 연 1.515%, C클래스가 총보수 1.815%, 온라인 전용펀드인 C-e클래스는 총보수 1.315%이며 환헤지를 실행합니다.
하나금융투자 전 영업점이나 홈페이지에서 가입이 가능하고 펀드는 운용결과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