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이나 휴가철만 되면 빈집털이범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다. 특히 범죄 시간 대나 방식들도 날이 갈수록 치밀하고 다양해지면서 보안서비스나 CCTV설치 등에 관심 가지는 일반가정이 늘고 있다.
그러나 보안서비스는 범죄상황 발생 시 경비출동 등 직접적인 대응을 할 수 있지만 비용부담이 큰 편이며, CCTV의 경우 유지비가 적고 사후 범인검거에 중요 단서가 될 수는 있지만 범죄에 대응효과는 얻기 힘들다.
이에 월 정액료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범죄에 대응할 수 있는 홈 IoT 기능 탑재 보안시스템 `네콘하츠 스마트홈 서비스`가 주목 받고 있다.
㈜하츠에서 출시한 `네콘하츠`는 센서 감지 및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외부 침입, 문 열림, 화재 등 위험상황 시에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전송, 보다 신속하게 상황 대처할 수 있는 강력한 스마트 보안 기능을 지닌 제품이다.
네콘하츠는 보안시스템에 최신 IoT기술을 접목, 집안 곳곳의 각종 가전 등을 유무선 네트워크에 연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원격 제어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러한 기능으로 위기상황 시 스마트폰 하나로 대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리모컨 기능이 있는 집안 모든 가전제품들을 제어할 수 있는 편리함까지 갖췄다.
패키지의 구성은 네콘스테이션, 네콘캠, 동작센서, 도어센서, 온습도센서 총 다섯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네콘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다.
네콘스테이션은 스마트 LED 알림, 무드등 기능과 함께 IR 리모컨 제어 기능이 탑재된 중앙허브 역할을 하며, 네콘캠은 실내 상황 기록과 오토액션 기능 및 양방향 음성 대화 기능을 지녀 집안의 침입자에게 경고를 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또 동작센서는 인체의 열을 통해 움직임을 감지하고 도어센서는 문과 창문의 개폐를 감지하는 역할을 한다. 온습도 센서의 경우 실내 온습도를 측정하고 각 환경에 따른 적절온도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네콘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크게 보안모드, 알림모드, 램프모드, 리모컨모드 네 가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보안모드의 설정 및 해지가 가능함은 물론 센서 내역 또한 확인 할 수 있으며 센서가 감지 될 때 보안 시스템으로부터 알림을 전송 받을 수 있다. 또한 리모컨 학습기능을 통해 통합 리모컨 기능을 수행하여 집안내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하며 그 밖에도 일자 별 온·습도 그래프, 램프 색상 변경, 날씨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하츠 관계자는 "네콘하츠는 설치뿐만 아니라 비용 면에서도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 높은 만족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기능 면에서도 적외선을 통한 어두운 실내촬영이라든지, 앱 하나로 가전제품 제어 및 실내 모든 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등 어느 하나 소홀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츠 홈페이지(http://haatz.co.kr/necon/)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