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중·고 학교와 인접, 테마놀이터, 키즈스테이션 등 입지적 장점 외에 단지 내 다양한 특화설계 만들어질 예정으로 기대감 높아
주된 주택구입 세대가 30,40세대로 전환되면서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추세다.
저출산 현상으로 한 자녀 가정이 늘어나면서 자녀교육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 이러한 가운데 아파트 구입 연령층이 30,40세대로 이동하면서 자녀를 키우기에 최적화된 아파트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자녀들을 키우기 좋은 단지로 설계된 아파트들은 입주 후에도 만족도가 높아 실거주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이 난다" 며 "이런 단지들은 가치 상승에도 유리하며 거래도 활발해 시세도 높다"고 밝혔다.
일성건설이 춘천의 핵심주거지인 후평동 일대에 아이키우기 좋은 아파트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을 분양하고 있어 화제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춘천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교통여건을 지녀 지역 내에서도 선호도 높은 주거지다.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 12개 동, 전용면적 59~140㎡, 총 1,123세대의 대단지로 이 중 일반분양은 전용면적 68~140㎡, 532세대다.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85㎡이하의 중소형 평형이 약 99.4%로 대부분이며, 틈새면적도 포함하고 있다. 전 세대 남향위주로 배치되어 조망과 채광이 좋고, 타워형과 판상형의 조화로운 구성으로 최적의 일조권과 통풍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는 전용면적 59㎡, 68㎡, 140㎡는 모두 계약이 마감됐고, 전용면적 84㎡ 일부 세대만 남아있다. 현재 선착순 동·호수 계약을 진행 중으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어 분양 받기를 원하는 고객은 바로 계약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 부안초, 동춘천초, 후평중, 봉의중이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춘천여고, 강원대사대부고, 봉의고도 인근에 위치해 명문학군을 자랑한다. 학원가도 넓게 형성되어 있으며, 강원대학교부설유치원 등 유치원도 잘 갖춰져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자녀들을 교육하기에 좋은 환경을 갖췄다. 또한, 강원대학교, 한림대학교 등 대학교들도 가까이 있어 다양한 대학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 내부에는 다양한 아이특화 설계를 반영해 눈길을 끈다. 아이들이 뛰어 놀며 물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모험놀이터가 생길 뿐 아니라 유아놀이터도 마련된다. 그 외 보육시설인 맘스앤키즈 센터가 1층에 조성되고, 문고,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이 만들어져 입주민의 품격을 높여준다. 그 외 아이들이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는 키즈스테이션도 들어선다.
또한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는 있는 층간소음문제를 위해 바닥에 층간소음저감시스템을 적용하고, 욕실에는 욕실배수 소음저감 배관재를 설치하는 등 최신주거시스템을 적용했다.
그 외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는 전 동 1층 필로티로 설계되어 저층세대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단지의 개방감 및 보행자들의 자유로운 동선도 확보했다. 단지 내에는 레벨차이를 이용한 데크형 주차공간이 생긴다. 수경공간인 수생비오톱과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휴게공간이 곳곳에 조성된다.
내부는 대형팬트리 및 복도장, 현관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수납을 극대화한 실용적인 설계를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보안과 안전을 향상시키고, 주거의 질을 높여주는 다양한 첨단 시스템과 에너지 절감시스템도 도입되어 실거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춘천에 거주 중인 40대 정모씨는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가 두 명이 있어서 학군 및 교육시설, 주변환경 등이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이었다" 며 "또한 아이를 키우는 집은 층간소음문제도 신경이 쓰이는데 층간소음 저감설계 등이 적용된 아파트여서 눈길이 갔다"고 밝혔다. "또 새 아파트인데도 주변 아파트들에 비해 가격도 비싸지 않아 계약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춘천지역은 2012년 이후 민간분양이 전무한 지역으로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많다. 특히,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 분양은 2011년 이후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가 처음이라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남다르다. 최근에는 춘천 중도에 영국 레고랜드의 약 두 배 규모인 춘천레고랜드가 조성될 예정이라 개발호재에 대한 기대감도 많다.
특히, 일성건설이 아파트 브랜드 BI를 리뉴얼하고, 첫 번째로 선보이는 아파트가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로 조경, 외관, 내부 등 아파트 구석구석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하며, 지역 내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견본주택을 방문한 수요자들마다 이미 입지는 검증이 됐고,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이 많고, 중소형 평형대이지만 중대형처럼 넓어 보여 설계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입주 예정일은 2018년 6월이다. 견본주택은 춘천시 공지로 178번길 (석사사거리 남부지구대 맞은편)에 마련됐다. 분양문의는 1544-1811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