롭스, `사랑의 트리플 할인쿠폰` 프로모션
올리브영,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
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는 엘포인트(L.POINT)와 함께 사랑의 트리플 할인쿠폰 행사를 진행한다.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할인쿠폰과 적립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먼저 제품 구매금액이 3만원 이상이면 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이 쿠폰을 사용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00포인트의 엘포인트가 적립된다. 또 동일한 금액인 500포인트를 롭스와 엘포인트가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책 만들기에 기부한다. 적립과 기부는 12월 31일에 일괄적으로 진행된다.
쿠폰은 엘포인트 앱을 다운 받고 위치기반 수신 동의를 한 후 롭스 매장에 들어오면 자동 푸시 알람으로 쉽게 다운받을 수 있다. 엘포인트 앱(App)에서 직접 다운받을 수도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차세대 유통 환경인 옴니채널 전략의 일환이다. 옴니채널은 온라인·오프라인·모바일 등 모든 쇼핑 채널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고객 입장에서 마치 하나의 매장을 이용하는 것처럼 느끼도록 매장의 쇼핑환경과 사용자 경험을 융합하는 것을 말한다.
또 위치기반 서비스와 CSR(사회 공헌)를 최초로 접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롭스와 엘포인트는 각 쿠폰당 500포인트씩 쿠폰 소진 수량만큼 기부를 진행한다.
올리브영(OLIVE YOUNG)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영수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이 최근 3개월간 매장에서 구매한 내역을 기존 종이 영수증과 동일한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종이 영수증을 분실해도 교환이나 환불을 위한 구매 내역 확인에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으며 지갑에 영수증을 챙길 필요도 없다.
또 최근 3개월간의 구매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는 월별 영수증 조회 서비스도 제공해 자신만의 쇼핑 패턴과 지출 관리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특별히 올리브영 회원에게 발급되는 이벤트 응모권과 1+1 및 할인 쿠폰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스마트한 쇼핑 라이프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는 CJ그룹의 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의 서비스 이용 시 포인트를 적립하는 `CJ ONE`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약관 동의 시점 이후의 결제 영수증부터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