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피겨스케이팅 간판 아사다 마오가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꼴찌에 머무른 가운데 그의 CF 출연료에도 관심이 쏠린다.
일간겐다이에 따르면 벤쿠버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딴 뒤 아사다 마오의 광고 출연료는 1편당 7천만 엔(약 6억7,800만원)으로 추정됐다.
반면 김연아의 광고 출연료는 1년 기준 편당 8억원 안팎으로 연수익은 총 100억 원이 넘는다.
한편 아사다 마오는 13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CCIB에서 열린 2015-16시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그랑프리 파이널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서 기술점수(TES) 56.75점, 예술점수(PCS) 68.44점, 합계 125.19점을 받았다.
아사다는 전날 쇼트프로그램 69.13점을 더한 총점 194.32점으로 전체 6명의 선수들 중 꼴찌에 머물렀다.
쇼트프로그램 3위였던 아사다 마오는 프리스케이팅에서 초반부 점프에 모두 실패하며 6위를 기록, 종합 6위에 그쳤다.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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