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리조트, 골프, MICE 등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산업 전 분야 500여 기업에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주)산하정보기술(www.sanhait.co.kr, 대표 손학기)이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베스트웨스턴호텔 체인과 호텔정보시스템(WINGS-PMS for BW) 연동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산하정보기술이 베스트웨스턴호텔 체인의 호텔정보시스템 공급사로 선정되면서 앞으로 예약 정보, 멤버십 및 마케팅, 인벤토리와 요금 정보 등 호텔 경영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호텔정보시스템(WINGS-PMS for BW)과 체인본부 중앙예약시스템(CRS_Member Web)이 실시간으로 공유해 운영하게 됐다.
공급 계약 후 두 호텔운영시스템이 완벽하게 정보를 공유해 모든 시스템이 차질 없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사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를 위해 미국 애리조나 피닉스에 있는 베스트웨스턴호텔 체인 본사의 IT 개발팀이 호텔정보시스템(WINGS-PMS for BW)을 교육받았을 뿐만 아니라 산하정보기술의 R&D팀과 공동 작업으로 1년여가 넘는 기간 동안 철저한 인증 절차를 거치는 등 심도 있는 검증 작업을 실시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산하정보기술의 호텔정보시스템(WINGS-PMS for BW)은 글로벌 보안 표준인 PCI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승인을 포함하여 연동 개발과 검증에 2년여의 연구 기간을 거쳐서 성공한 독보적인 시스템으로, 특징은 온라인 채널(OTA, Homepage, CRS 등)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채널 매니저(CMS)가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있으며, 전 세계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도록 다국어 및 멀티통화기능이 제공된다는 점이다.
시스템은 현재 우리나라 소재의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시범 가동 중이며 2016년부터는 아시아 및 전 세계 베스트웨스턴호텔 체인에 호텔정보시스템(WINGS-PMS for BW)을 공급할 수 있다.
한편, 호스피탈리티 IT솔루션 전문 기업인 산하정보기술은 서울 본사를 비롯해 부산과 제주에 지사가 있으며 베트남 하노이에 해외법인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산하정보기술과 이번에 계약을 맺은 베스트웨스턴호텔 체인은 1946년 설립됐으며 현재 80여 개의 나라에 4,100여 개의 호텔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