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OEM, ODM 업계도 모바일 소통 바람 불까?

입력 2015-12-16 10:20  



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에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모바일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이 새로운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앞으로 화장품 OEM, ODM 업계에도 모바일을 통한 소통 바람이 불 전망이다.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연구개발 생산전문기업인 코스맥스그룹이 모바일 서비스 4개월만에 `2015 웹어워드코리아` 제조업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것.

웹어워드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약 2000여명의 국내 웹 전문가가 한 해 동안 신규 또는 리뉴얼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곳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코스맥스 수상은 화장품 OEM, ODM 업계 최초 수상으로, 그동안 화장품 OEM사들은 제조 공정 및 물류 전산화, CGMP 등 제조 설비와 품질 관리 분야에 집중해 왔었다.

하지만 최근 거래사들과의 제조 공정 진행 사항 공유, 홈페이지를 통한 고객사와 일반 대중과의 소통이 화장품 OEM 업계에도 화두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지난 9월 코스맥스그룹은 올해 지주사와 사업회사의 전환에 따라 웹과 모바일에서도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6년만에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특히 코스맥스그룹은 화장품 ODM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기획단계부터 `반응형 웹`, 페렐렉스(마우스 스크롤을 통한 시간차 기법) 등의 기술을 적용해 모든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지금까지 모바일에서 제공되지 않았던 불편함을 모든 스마트 기기를 통해 완전한 화면으로 새롭게 리뉴얼했으며, 코스맥스의 기업소식, 화장품 정보를 스토리 형식으로 SNS와 연계해 바로 확산이 가능토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사용자들의 편의를 최적화 했다.

뿐만 아니라 코스맥스바이오, 쓰리애플즈코스메틱스 등의 계열사 소식을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가장 빠르고 정확한 소식을 전달하는 기능을 갖춰 거래사들로부터 호평 받았다.

이에 따라 국내 화장품 OEM, ODM 업계에도 모바일을 통한 소통이 새로운 화두로 부상할 전망이다. 실제로 코스맥스는 OEM, ODM 선두 기업 중 한 곳으로 과거 코스맥스의 물류 시스템 전산화와 거래사와의 제조공정 공유 등이 이슈가 되면서 다수의 관련 기업들이 이를 밴치마킹한 바 있다.

한편 코스맥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과 관련 "고객의 입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구축하기 위해 6개월간 많은 변화를 시도한 결과 업계 최초로 값진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향후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에서 뷰티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이 필요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 가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