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각 산업별 상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해 본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산출한 지수로, 기업의 매출액 증가율과 높은 상관성을 가진다.
응답자의 87.8%가 린나이 보일러를 다른 소비자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난방 효과가 좋다`, `연료가 적게 든다`, `소음이 적다`, `온수공급이 원활하다`, `잔 고장이 없다` 등의 항목 순서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이 같은 결과는 린나이코리아가 경제성과 편의성은 물론 친환경까지 두루 갖춘 보일러를 꾸준히 출시하여, 소비자 만족이라는 기업적 가치와 환경 보호라는 사회적 공익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올해 출시한 린나이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는 스마트폰을 통해 24시간 스스로 보일러의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언제 어디서나 난방 및 온수 온도조절, 난방예약 설정 등 모든 기능을 원격 제어할 수 있어 보일러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 제품뿐만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한 `고객사랑 서비스`도 린나이코리아의 장점이다.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꾸준한 만족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에서 직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996년부터 `동절기 특별 서비스`를 매년 실시하여 한파와 혹한에도 고객이 보일러를 24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2006년 9월 업계 최초로 가정용 가스보일러 전 품목의 무상보증기간을 기존의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했으며, 1996년 업계 최초로 콜센터를 구축해 보다 신속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국내 최초 스마트 보일러 출시와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한 고객사랑 서비스로 8년 연속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며 "앞으로도 경제적이고 친환경적 제품과 함께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