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며칠 전, 지구촌 곳곳에서 엘니뇨현상으로 인해 이상기온이 발생하였었다. 국내도 평년 보다 높은 기온을 나타내며, 12월이란 계절이 무색할 정도였다. 하지만, 언제 그랬냐 듯 어제부터 기온이 다시 영하로 떨어지면서 체감온도는 영하 10도 수준으로 바뀌었다.
변덕스러운 겨울철 날씨로 인해 시민들의 옷차림도 제각각 다르다. 날씨의 작은 변화에도 우리 몸과 행동은 크게 반응한다. 사람의 인상도 어떤 이목구비를 갖고 있는지에 따라 그 사람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결정된다.
최근, 성형업계는 겨울철과 방학시즌을 맞이해 성형수술을 희망하는 환자들로 붐비고 있다. 그 중에서도 눈성형, 코성형은 비교적 간단하면서 환자들도 큰 부담이 없어해 보편적인 수술이 되었다.
눈수술의 핵심은 보다 크고 또렷한 눈이면서 코, 입 그리고 얼굴형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쌍꺼풀수술은 쌍꺼풀의 라인에 따라 크기, 모양 등이 달라진다. 따라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라인이 무엇인지 성형외과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만 실패나 부작용 없는 수술을 할 수 있다.
성형도 사람이 하는 일종의 행위이다. 따라서 사람이 하기 때문에 실수가 뒤따른다. 그로 인해 다시금 쌍꺼풀재수술을 해야 하는 수요는 매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한편, 쌍수재수술은 눈이 부자연스럽거나 양쪽 눈이 짝짝이인 경우, 눈이 소시지 모양처럼 보이는 경우, 눈이 풀리는 경우에 다시 수술을 하는 것을 말한다.
MVP성형외과 현경배 대표원장은 "처음 쌍커풀수술에 실패하게 되면 마음의 상처는 이루 말할 수 없다. 환자도 두 번 다시는 수술한 성형외과를 가고 싶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보다 쌍꺼풀재수술잘하는병원을 찾고자 하는데, 이때 몇 가지 주의사항만 지키면 두 번 다시 실패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현원장은 "눈재수술잘하는병원 또는 쌍꺼풀재수술유명한곳은 따로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다. 먼저 수술을 담당하는 의사가 성형외과전문의인지를 확인하고 눈재수술시기가 적어도 6개월 이상경과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나아가 쌍꺼풀재수술후기를 꼼꼼하게 비교 점검한 뒤, 본인과 비슷한 사례로 재수술을 한 환자의 전후사진을 살펴보면 된다"고 조언했다.
눈성형외과유명한곳은 병원이나 의사가 유명한 것이 아니라, 환자의 안전을 중시하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주는 병원이 아닐까?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