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기업도시`가 완료될 시점인 2020년에는 고용창출로 인한 1만5천여명 이상의 상주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6천여세대가 추가로 입주할 예정이어서 주택시장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도 상당할 것으로 전망되어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무주택 세대주 태안`지역주택조합아파트` 노려라
태안은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이 상당히 많은 곳이지만 현재의 주택가격은 저평가 되어있는 곳으로 내집마련 무주택자들은 일반분양아파트보다 10~20% 저렴하게 내집을 마련할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를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기업도시 완공시점인 5년후 껑충 뛴 주택가격에 "그때 사둘걸! 하고 후회하는 날이 올 수도 있다. 그만큼 태안 주택시장은 인근 지역에 비해 아직까지 저평가되어 있지만 미래가치는 우수한 곳으로 예상되는 곳이기 때문이다.
# 태안 `동일하이빌` 지역주택조합 인기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읍 동문리 117번지 일원에 `태안 동일하이빌`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의 조합원을 모집중이다.
▲16일 개관한 홍보관전경/ `태안 동일하이빌`조합아파트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태안 동일하이빌`은 실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타입인 59㎡(구26평형), 77㎡(구32평형), 84㎡(구34평형) 3개타입 총545가구(예정)로 지어지며. 알파룸, 팬트리특화설계, 현관수납장, 안방드레스룸을 비롯해 다양한 수납장이 제공되고 무엇보다 타사대비 넓은 자녀방은 가변형 벽체로 설계되어 더 넓고 효율적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전세대 중소형 혁신평면설계로 개방감을 높이고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조합관계자에 따르면 " `이번에 조합원을 모집하는 `태안 동일하이빌`은 주변 시세보다 낮은 3.3㎡당 600만원대의 실속 조합분담금으로 인근지역 시세 대비 3.3㎡당 100만원 가량 저렴하게 조합원에게 공급되고 있어 향후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어 투자처로도 손색이 없다" 며 "무엇보다 사업지 인근에 들어서는 국내 최초의 관광레져형 기업도시인 `태안기업도시`가 인접해 있어 향후 미래가치가 높아 앞으로의 가격상승이 더욱 기대되는 곳이다." 고 전했다.
`태안 동일하이빌` 조합원 신청 자격은 무주택 세대주이면서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전 충청남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에 6개월이상 거주하였다면 누구나 조합원 자격이 주어지고, 전용면적 85㎡(구25형)이하 1주택 소유자도 조합원신청이 가능하다. 문의는 041-673-6676 로 전화하면 된다.
▲`태안 동일하이빌` 주택홍보관 및 현장 위치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