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관련 제품 할인프로모션에 나서고 있다. 화장품, 장난감, 파티용품 등 각종 크리스마스 품목들로 가득하다.
G마켓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파티 준비용품부터 화장품, 장난감 등의 선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7일까지 생활용품 브랜드 `H&M HOME` 입점 기념으로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상품을 최대 75% 할인 판매한다. 거실, 주방 분위기를 바꿔주는 `크리스마스 쿠션 커버`와 `크리스마스 페이퍼 냅킨`을 각각 66% 할인된 3000원, 1000원에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에이프런`의 경우 47% 할인한 9000원에 제공하며,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 종이컵`은 75% 저렴한 1000원 특가에 판매한다.
G마켓 해외직구관에서는 이달 말까지 `WE WISH A MERRY CHRISTMAS`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선물로 적당한 화장품, 패션잡화 등을 최대 69% 할인가에 선보인다. 여자친구 선물로 좋은 `판도라 참/팔찌` 37종은 65% 저렴한 3만50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자녀나 조카를 위한 선물은 27일까지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선물 디즈니 브랜드 위크`를 이용하면 비용을 절약 할 수 있다. 인형, 잡화 등 디즈니 인기 상품을 매일 다른 구성으로 스페셜 할인가에 선보인다. 18일부터 20일까지는 `디즈니 맨투맨/후드티`를 55% 할인한 가격인 1만7900원에 만날 수 있다.크리스마스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겨줄 `Merry instax` 프로모션도 31일까지 진행한다. 인스탁스 즉석 카메라를 7%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으며, 구매 고객에게 전용가방 등의 액세서리도 제공한다. 카메라는 `인스탁스 미니8`(7만9050원), `인스탁스 미니25`(8만8350원) 등 종류별로 판매 중이다.
소셜커머스 위메프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완구 특가전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올 한해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100여 종의 완구제품을 최대 7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또봇`, `바이클론즈`, `폴리`, `시크릿쥬쥬`, `콩순이`와 정토이즈 `가베`와 `자석블럭 크리스마스 패키지` 등 총 2천여개의 장난감과 교육완구를 준비했다. `김영만 키난빌 반짝커 겨울이야기` 한정판은 위메프 단독구성으로 판매한다. 오는 21일까지 BC, 현대, 삼성, 롯데, 하나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해당 이벤트는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잇다. 또한 31일까지 신한, 국민, NH농협카드 등으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10개월 무이자할부가 적용된다.
한편 배달앱 업계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한창이다. `배민라이더스`의 라이더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클로스로 변신해 맛집 음식을 배달하는 것. 배달의민족의 외식배달 서비스 `배민라이더스`는 이번 주부터 오는 25일 크리스마스까지 산타클로스 복장을 하고 음식 배달하는 `배민라이더스 민트 산타` 이벤트를 실시한다. 배민라이더스는 크리스마스트리 포스터를 선물하는 `배민라이더스 민트트리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배민라이더스로 음식을 주문한 모든 사람에게 배민라이더스가 직접 제작한 크리스마스트리 포스터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