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 `김정남 김종국 마이키` 향한 지나친 관심? 퀄리티의 勝…`다시` 음원올킬
3인조로 다시 태어난 터보 김정남 김종국 마이키가 음원 발매 하루만에 음원차트를 올킬하는 기염을 토했다.
21일 0시 발매된 터보의 정규6집 `어게인(AGAIN)`의 타이틀곡 `다시`는 오전 11시 기준으로 네이버뮤직, 멜론, 엠넷뮤직,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 8개 음악 사이트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다.
멜론에서는 4위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며, ‘다시’ 외 또 다른 타이틀곡 ‘숨바꼭질’을 비롯해 다른 수록곡들도 고르게 주요 음악 사이트 TOP10 내에 줄세우기를 기록하며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단지 15년만의 재결합이라는 화제성에 의한 인기라면 곡에 대한 반응은 소극적이기 마련. 하지만 터보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 섬세하게 신경쓴 한 곡 한 곡을 꾹꾹 눌러담은 앨범에 팬들은 `진정한 댄스곡의 귀환`이라는 반응을 내놓고 있다.
터보는 총 17트랙이 수록된 추억과 현재가 공존하는 종합선물세트와도 같은 앨범을 완성, 가장 터보스러운 음악으로 90년대 추억을 떠올리는 세대와 젊은 세대까지 공략했다.
특히 이번 새 앨범에는 터보와 수많은 히트곡을 함께한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을 비롯해 90년대를 같이 풍미했던 룰라의 이상민과 DJ DOC 이하늘, 지누션의 지누, 최근 활약이 빛나는 브랜뉴 뮤직의 수장 라이머와 래퍼 산이, 센 언니 래퍼 제시, 넘사벽 보컬리스트 박정현, 케이윌과 소야, 그리고 국민 MC 유재석 등이 프로듀서 및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등 정성을 기했다.
한편 발매 초기 대성공을 거둔 3인조 터보는 6집 발매를 시작으로 활발히 컴백 활동에 나선다.
터보, `김정남 김종국 마이키` 향한 지나친 관심? 퀄리티의 勝…`다시` 음원올킬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