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51227/B20151227170155990.jpg)
새정치민주연합 입당 표창원, `자기야` 정계 통로되나…이만기 필두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SBS `자기야`에 출연한 표창원 전 교수가 새정치민주연합 입당을 공식화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20대 총선 외부인재 영입 1호로, 표창원 전 경찰대 교수가 27일 입당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표의 삼고초려 끝에 입당을 결정한 표 전 교수는 “정치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 싶다”는 입장을 전했다.
그는 “강하고 유능한 야당, 집권이 준비된 수권 정당의 모습을 갖추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힌 뒤 정치를 하지 않겠다고 했던 과거 발언에 대해 사과하기도 했다.
특히 `그것이 알고싶다`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얼굴을 알렸던 그는 방송활동에서도 하차하기로 했다.
표창원 전 교수는 1966년 경북 포항 출생으로 경찰대를 졸업하고, 영국 엑서터대학교에서 사회학 박사 학위를 받은뒤 경찰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방송 및 범죄심리분석가로 활동했다.
한편 앞서 `자기야`에 고정 출연 중이던 씨름선수 출신 방송인 이만기가 총선 출마를 위해 방송서 하차했다. 이만기는 16대, 17대 총선에서 낙마했고, 지난해 김해 시장 선거에서도 아쉬움을 삼켰다. 이번이 네번째 출사표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입당 표창원, `자기야` 정계 통로되나…이만기 필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