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51229/B20151229100718450.jpg)
신한베트남은행은 지난 12월 2일 안드로이드버전으로 출시한 모바일 전문은행인 `써니뱅크(Sunny Bank)`의 아이폰 버전을 29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베트남 `써니뱅크`는 모바일 금융서비스(FINTECH)뿐만 아니라 현지 고객들이 관심을 갖는 양질의 콘텐츠(CONTENTS)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핀텐츠(FINTENTS) 서비스`입니다.
핀테크 영역인 `써니뱅크`에서는 지점방문 없이도 신용카드와 대출 상품을 신청할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와 맞춤형 상품 추천, 베트남 신한카드의 다양한 할인·적립 혜택이 가능한 신한존(베트남 신한카드 가맹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금융 컨텐츠 영역인 `써니클럽(Sunny Club)`에서는 STYLE, ENJOY, TASTE와 웹툰 등 베트남 현지인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는 한류/패션/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국가별 사업전략에 맞춘 특화모델을 지속 개발하고 핀테크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Sunny Bank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