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코는 `복을 부르는코`라는 좋은 뜻과 함께 큰코를 뜻하지만, 코끝이 뭉뚝하거나 납작한 형태를 띄기 때문에 촌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동양인의 코는 서양인에 비해 콧대가 낮으면서 전반적으로 콧볼이 두껍고 옆으로 퍼져 있기 때문에 다소 둔해 보이거나 세련된 이미지를 갖기 힘들다.
콧볼과 콧구멍이 큰 경우 얼굴의 균형이 깨지고 촌스러운 이미지로 보인다. 서양인에 비해 동양인은 코의 연골이 작고 피부가 두꺼운 경향이 있기 때문에 콧볼축소만으로 날렵하고 세련된 코로 변화할 수 있다,
콧볼축소는 콧볼이 넓고 커서 코가 넓어보이는 경우, 콧볼의 폭이 넓어 코가 뭉뚝하고 퍼져보이는 경우에 적용하는 수술법이다. 콧볼을 절개해 크기를 줄인 후 봉합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콧대가 낮은 경우에는 콧대와 코끝을 높여주는 코성형과 함께 수술하면 보다 입체적이고 균형 잡힌 코라인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콧볼축소의 경우 개인의 코의 모양과 피부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지는 만큼 그에 맞게 진행해야 하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하며, 획일적인 방법으로 수술하는 경우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유니크성형외과 이준혁원장은 "수술방법의 선택과 적용에 있어 크게 두가지. 절개콧볼축소와 비절개콧볼축소로 나뉜다. 수술 전 개개인별로 코의 폭과 피부두께, 모양 등을 고려해 콧볼축소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상담해야 할 것" 이라며 "어떤형태로 콧볼축소를 할지 등에 대해 코성형 전문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체계적인 수술을 받길 바란다." 고 덧붙여 당부했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더 아름답듯이 콧볼축소를 고려하고 있다면 처음 자신이 원하는 단일 부분만 생각하기 보다는 전체적인 조화를 생각하면서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으로 수술해야 자연스러우면서 세련된 인상을 주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