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한해도 얼마 남지 않았다. 한 살 한 살 늘어나는 나이만큼이나 늘어나는 주름은 많은 여성들로 하여금 스트레스로 작용하곤 한다. 특히 30대가 지나면서 여성들의 얼굴에는 부쩍 미세한 주름들이 생기고 피부탄력이 저하되는데, 이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예방 및 개선을 위해 피부과, 성형외과를 방문하기도 한다.
이처럼 피부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피부탄력 및 주름개선을 위한 전문 시술이 늘고 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으로 리프팅 시술을 꼽을 수 있는데, 리프팅 시술은 장비를 이용한 시술과 실을 이용한 시술로 나눠진다.
장비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로는 `더블로리프팅`을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다. 더블로리프팅은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표면 깊은 SMAS층에 쏘아 열 응고 부위를 형성시키고, 열 반응으로 인해 피부 조직이 수축하여 피부가 당겨 올라가게 되는 원리의 시술이다.
더블로리프팅은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고, 피부 표피층 뿐만 아니라 피부 깊은 층인 SMAS층까지 리프팅을 시켜 준다는 특징이 있다. 1회 시술로도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가 있지만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실을 이용한 리프팅은 피부에 직접적으로 실을 주입하여 피부를 당겨주고 밀어줄 뿐만 아니라 실이 녹는 과정에서 콜라겐이 재생되고 섬유화를 진행시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리프팅 시술 중 빠르고 만족스러운 효과는 물론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리프팅 시술은 대부분 주름개선, 피부탄력 등에 적용 되지만 갸름한 V라인을 만들기 위해 시술되기도 한다. 특히 얼굴 뿐만 아니라 신체 부위 대부분에 적용될 수 있으며, FDA와 KFDA의 승인을 받아 안전성 또한 입증된 시술이다.
이에 부산 서면에 위치한 피부과 리노보클리닉 김자영 원장은 "리프팅 시술 전 환자 개개인의 피부 노화상태, 처짐 정도에 따라 적용되는 리프팅 시술이 다르다"며 "시술 시 환자의 피부 특성은 물론 얼굴 전체의 균형을 고려해 진행해야 하는 만큼 반드시 숙련된 전문 의료진에 의해 상담 후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