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옐로모바일(www.yellomobile.com) 위시빈이 2015년 한 해 동안 주목받은 여행콘텐츠를 정리한 ‘2015 위시빈 어워드’를 공개했다.
‘2015 위시빈 어워드’는 한해동안 공유된 여행콘텐츠를 종합분석한 결과이다. ‘가장 많이 여행한 국가’ 1위는 일본이었으며, 프랑스와 미국이 그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이 여행한 도시’로는 파리가 1위를 기록했고, 뉴욕과 런던이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본 콘텐츠는 54만 이상의 조회수를 얻은 ‘호텔과 모텔의 차이’였다. 흥미로운 주제이면서도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정보라는 점에서 꾸준히 관심을 받았다.
또한, 가장 많은 소셜반응을 받은 콘텐츠는 ‘차없이도 가능한 강릉, 정동진 1박 2일 기차여행’으로, 실제로 바로 따라해볼 수 있는 콘텐츠라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26,923개의 ‘좋아요’, ‘댓글’, ‘공유’수를 기록했다.
아울러, 다양한 SNS채널 상에서의 ‘좋아요’, ‘공유’, ‘댓글’, ‘링크클릭’ 등을 집계한 ‘주제별 및 성별 콘텐츠’ 순위도 공개했다. 특히 여성들이 좋아한 콘텐츠는 ‘여자 혼자 여행하기 위험한 나라 7’, ‘남성들이 좋아한 콘텐츠는 ‘절대 고백 받기 싫은 다섯 장소’가 각각 1위를 기록하는 등 흥미로운 결과가 집계됐다.
위시빈은 올 한해 동안 실제 여행객들이 작성한 여행기를 포함하여 약 10만 개 이상의 국내외 여행 일정 정보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여행 커뮤니티를 통한 실시간 정보 공유 및 항공·숙박 예약 기능을 도입해 이용자 편의를 개선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사진과 글로 나만의 여행을 기록하는 스토리뷰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벤처스탁팀(wow4989@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