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프로듀서 용감한형제가 2015 美 팝계 최고의 흥행남으로 손꼽히는 래퍼 사일렌토(Silentto)와 콜라보 예정이어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미국 빌보드닷컴은 7일(현지 시각) `용감한형제, 사일렌토와 새롭게 손잡아`라는 내용의 기사를 내보내며 이 같이 알렸다.
미국 래퍼 사일렌토는 2015년 유튜브 조회수 1위의 주역이다. 지난해 제작돼 발표된 독특한 방식의 동영상 `와치 미`(Watch Me)는 연말 유튜브가 공식 발표한 `2015 최고 인기 동영상`에서 1위에 당당히 오르는 등 `제2의 강남스타일`이라는 수식어로 각종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다.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춤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사일렌토의 음악에 맞춰 커버 영상을 띄우면서 일명 `네네 댄스` 열풍으로 번졌다. 빌보드닷컴은 이날 보도에서 "K팝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가 동서양의 콜라보레이션 명단에 `와치 미`의 화제 가수 사일렌토를 새롭게 추가했다"며 큰 기대감을 표시했다.
빌보드는 이와 함께 사일렌토와 용감한형제의 새 콜라보레이션곡 `스포트 라이트`(Spot Light)에 대한 정보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빌보드는 또 "유명 가수 사일렌토와 용감한 형제의 협업곡 `스폿 라이트`는 중독성 강한 1990년대 풍의 댄스 히트를 연상시킨다"며 관심을 드러냈다.
이에 따르면 이번 콜라보에는 용감한형제가 운용하는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의 소속된 원펀치 출신의 펀치 역시 합류한다. 펀치는 사일렌토와 함께 이 노래에서 호흡을 맞춘다.
한편 용감한형제는 지난해 미국 유명 래퍼 YG와 함께 `캐시머니`라는 협업곡을 통해 미국 글로벌 시장에 처음 진출하며 이목을 높였다.
당시 빌보드는 "용감한형제는 우리 시대에 영향력이 엄청난 세계적인 프로듀서 중 한 명"이라면서 "용감한형제는 앞으로 3년간 미국 유명 가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0여개의 곡을 발표할 것"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한편 용감한형제가 운용하는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는 "사일렌토와의 콜라보레이션 곡은 현재 녹음 작업이 모두 마무리 됐다"며 "뮤직비디오 등의 제작이 마무리되는대로 미국은 물론 전세계에 동시에 발표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튜브 최고의 화제 래퍼와 용감한형제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일으킬 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