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영역인 수면, 그만큼 다양한 수면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수면제품들 속에서 소비자가 수면제품 구매에 참고할 수 있는 어떤 기준이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인증마크가 관련업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굿슬립마크(GOOD SLEEP MARK)`다.
지난 2015년 4월 등장한 굿슬립마크는 (사)한국수면산업협회에서 도입한 국내 최초 수면제품 적합성 인증마크다.
굿슬립마크는 국내 전문기관들의 과학적인 검증절차를 거쳐 수면제품으로 적합성을 인정받아야만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할 소비자에게 신뢰성의 지표로 인식될 전망이다.
(사)한국수면산업협회는 지난 2013년부터 중점사업으로 수면제품의 표준화 사업을 위해 굿슬립마크의 도입에 대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를 위해 분야별 전문기관으로 구성된 인증심의위원회를 조직하였으며, 제품별 수면적합성 시험·평가과정 등을 마련해 굿슬립마크 인증을 수여하는 과정을 세팅하게 된 것이다.
수면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들에게는 굿슬립마크의 획득 자체가 `수면에 적합한 제품`이라는 하나의 상징이 되었으며, 제품 품질을 차별화하는 지표의 획득으로 경쟁력 향상의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경쟁력 향상은 수면산업 전반의 품질 향상노력으로 이어지는 모습이다. 실제로 굿슬립마크를 획득한 까르마(트윈세이버), 엠씨스퀘어(지오엠씨), 코웨이 등의 업체는 마크 인증 이후 시장 반응이 더욱 뜨거워졌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사)한국수면산업협회 임영현 회장은 "굿슬립마크는 현재 사업 시행 초기인 만큼 보다 유연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검증기관과 협의하고 있다"며, "이후 단계적으로 검증 및 운영체계를 세분화ㆍ강화시켜 장차 굿슬립마크가 수면제품의 적합성 인증을 표기하는 글로벌 기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 말했다.
또한 임 대표는 "굿슬립마크의 사용자가 되는 관련업계뿐만 아니라,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도 마크가 빠른 시일 내 인지될 수 있도록 마크 및 마크사용 기업에 대한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해 나갈 계획"이라 강조했다.
한편, 굿슬립마크 신청절차 및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협회로 문의(홈페이지 www.sleepassoc.co.kr 전화 02-417-4939)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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