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 사정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금융애로 상담 건수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17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중소기업 금융애로 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신청 건수는 총 8천337건에 달했습니다. 2014년 683건에 비해 10배 이상 증가한 수준입니다.
이는 지난해 메르스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들의 관련 상담을 신청이 몰렸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당시 금융당국은 지난해 메르스 피해 관련 긴급금융지원에 나선 바 있습니다.
지난해 센터 상담으로 은행이나 보증기관의 자금지원이 연계된 규모는 1조3천억원이었습니다. 이는 2008년 9월 센터가 설립된 이후 7년 동안 지원된 전체 자금(3조3천억원)의 3분의 1을 넘는 규모입니다.
상담내용은 신규대출(67.9%)과 만기연장(27.3%)과 관련한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중소기업 금융애로 상담센터는 금감원,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등 관계기관을 비롯해 17개 은행에 설치돼 있습니다. 상담전화는 국번 없이 1332로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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