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스(VIXX), `무림학교` OST `Alive` 공개…`왕치앙` 役 홍빈 지원사격 (사진=젤리피쉬)
[김민서 기자] 그룹 빅스가 ‘무림학교’ OST에 참여하며 의리를 과시했다.
빅스가 참여한 OST는 KBS2 드라마 ‘무림학교’(극본 김현희, 양진아 연출 이소연, 제작 제이에스픽쳐스)의 메인 테마곡 ‘Alive’로 이 곡은 18일 정오 공개됐다.
빅스가 참여한 곡 ‘Alive’는 ‘무림학교’ 메인 테마곡으로 강렬한 트랩 얼반 비트와 신디 사이져, 스트링과 기타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또한 빅스만의 트렌디한 보이스와 작곡팀 아이코닉사운즈의 감각적인 프로듀싱이 더해진 강렬한 사운드의 곡으로 드라마의 몰입도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Alive’는 앞서 방송된 1, 2회의 엔딩곡으로 흘러나와 시청자들의 문의가 쇄도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빅스의 OST 참여는 ‘무림학교’에서 왕치앙 역으로 출연중인 멤버 홍빈을 위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빅스 멤버 이홍빈은 ‘무림학교’를 통해 드라마 첫 주연에 도전했다. 극중 훈훈한 비주얼과 함께 집안, 무술 실력까지 모두 갖춘 능력자이지만 철부지 도련님의 이면까지 가지고 있는 왕치앙 역으로 열연 중이다.
한편 빅스가 OST 주자로 참여하고 이홍빈이 출연하는 드라마 ‘무림학교’는 취업과 스펙 쌓기가 아닌 정직, 신의, 생존, 희생, 소통, 관계 등 사회에 나아가 세상에 맞설 수 있는 덕목을 가르치며 특별한 인생 교육을 깨우쳐가는 과정을 그린 글로벌 청춘 액션드라마로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ming@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