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코 측 "LG생활건강 퍼블리티시권 침해…진정성 있는 사과 촉구" (2차 공식입장 전문) (사진=세븐시즌스)
[김민서 기자] 블락비 지코의 소속사 세븐시즌스 측이 `지코 틴트` 이름을 무단 도용한 LG생활건강의 진정성 있는 답변을 촉구했다.
세븐시즌스 측은 앞서 LG생활건강의 무단 도용에 관한 1차 입장 공개에 이어 20일 오후 2차 입장을 표명했다.
소속사 측은 "이번 지코의 퍼블리시티권 침해 문제와 관련해 언론을 통해 접한 LG생활건강 측의 현재 대응에 안타까움을 느낀다"며 "사과의 진정성에 대한 의문을 느낀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 측은 앞서 `지코 틴트는 소비자가 만든 문구`라는 답변을 내놓은 바 있으며, 이에 대해 소속사 측은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무책임한 태도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해당 업체의 상품이 지코 틴트로 불리며 퍼블리시티권을 침해, 이를 통해 영리를 취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LG생활건강 측의 무성의한 답변에 이의를 제기하며, "자사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이 퍼블리시티권을 침해 당하는 부당한 행위를 알려 피해를 막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세븐시즌스 측은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LG생활건강 측의 진심 어린 사과를 원한다"고 강경한 입장을 내비쳤다.
[블락비 소속사 세븐시즌스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세븐시즌스입니다.
이번 지코의 퍼블리시티권 침해 문제와 관련해 언론을 통해 접한 LG생활건강 측의 현재 대응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또한 사과의 진정성에 대한 의문을 느끼는 바 입니다.
저희 측은 문제 제기 당시 서면을 통한 공식 입장과 사과를 요구했으나 LG생활건강 측은 성의 없는 형식적 답변을 내놓았을 뿐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한 매체에 보도된 LG생활건강 측의 답변 중 `지코 틴트는 소비자가 만든 문구`라는 답변은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무책임한 태도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아직도 수많은 사이트에서는 연관검색어와 함께 해당 업체의 상품이 지코 틴트로 불리며 이와 관련된 여러 글들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지코의 퍼블리시티권을 침해하여 영리를 취한 뒤 문제가 제기되니 과거에 사과를 했다는 식의 대응은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기업이 취할 태도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저희 측이 다시 한 번 힘을 실어 공개 사과를 요구하는 이유는 자사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이 앞으로 연예계 활동을 함에 있어 퍼블리시티권을 침해 당하는 부당한 행위를 알려 피해를 막아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LG생활건강 측의 진심 어린 사과를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 세븐시즌스
대표이사 김규욱
ming@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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