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가 업계 처음으로 중국인 관광객(이하 요우커) 종합관광안내 앱인 `티엔티엔러티엔(매일매일 더해지는 즐거움)`을 27일 출시했습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중국인 개별자유여행객을 겨냥해 유명 관광지 및 각종 쇼핑혜택, 이벤트 정보는 물론 중국어 지도와 번역 서비스까지 요우커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 등을 담고 있는데, 롯데는 이번 중국 춘절 연휴(2/6~2/11)를 기점으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롯데는 또 요우커 대상 여행정보 전문 스타트업인 `짜이서울`과 제휴를 맺어 짜이서울과 자체 제휴가 되어 있는 1,800여개의 소상공인들의 상점 위치와 세부 소개도 앱에 담아 요우커들이 쉽게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짜이서울`은 요우커를 대상으로 여행 서비스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기업으로, 홈페이지 방문자가 연간 250만명, 중국 대표적 SNS인 웨이보의 팔로워가 132만명에 이릅니다.
롯데 미래전략센터장 이진성 상무는 "면세점, 백화점 등 롯데 그룹을 통해 유입되는 요우커를 타 계열사, 중소업체 및 소상공인들로 소개하는 효과가 기대된다"며 "중국인 관광객들이 모바일을 통해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만큼 우리나라 관광 만족도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롯데 관광안내 앱은 현재 애플 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함께 360, 바이두 등 중국 주요 앱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는 앱 출시와 관련 2월 춘절 기간 롯데백화점, 면세점, 인천국제공항 등 요우커들이 자주 찾는 곳과 롯데의 중국 현지 법인(백화점, 마트) 및 짜이서울, 서울시 관광 인프라 등을 활용해서 앱 홍보를 집중 진행해 나갈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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