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코넛 오일의 인기가 뜨겁다. 코코넛 오일은 다양한 효능과 함께 국내외 스타가 애용하는 뷰티 아이템으로 알려지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코코넛 오일은 무한 매력으로 여전히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코코넛 오일 국내 상륙
코코넛 오일은 이미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 슈퍼 푸드, 뷰티 아이템으로 각광받은 오일로 해외에서는 오래전부터 건조한 모발을 위한 헤어케어 제품으로 사용되었다. 국내에는 미란다 커, 기네스 펠트로, 고아라 등 국내외 셀럽들의 뷰티 아이템으로 알려지며 젊은 여성과 주부들 사이에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 후 다양한 코코넛 오일 제품이 국내에 출시되었고 홈쇼핑,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급성장했다. 국내 출시된 제품으로는 비타코코 코코넛 오일, 누티바 코코넛 오일, 코코비안코 코코넛 오일, 코코엘이 대표적이다.
# 코코넛 오일, 그 효능이 궁금해
코코넛 오일은 중사슬지방산(MCFA)으로 이뤄져 체지방으로 축적되지 않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한 각종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천연항생물질인 라우르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 비타코코에서 출시한 비타코코 코코넛 오일은 라우르산을 약 48% 함유하고 있어 감염이나 질병의 면역력 강화에 좋을 뿐만 아니라 5g씩 14개로 구성된 파우치 제품으로 출시돼 간편하게 휴대하기 좋다. 코코넛 오일은 피부와 모발의 보습 효과에도 탁월해 뷰티 케어 아이템으로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 멀티 뷰티 아이템, 코코넛 오일 활용법
코코넛 오일은 피부와 모발에 영양과 수분 흡수가 빨라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피부 각질층의 수분 손실을 막아 거칠어진 피부 및 입술 보습은 물론 마사지, 아토피, 임산부 튼살 방지 등에 탁월한 효과를 자랑한다. 메이크업을 지울 때나, 광택 있는 피부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에도 활용된다. 헤어 컨디셔너, 에센스 대용으로 부드러운 머릿결을 유지해 주며 두피에 사용하면 비듬 완화와 탈모 방지 효과도 있다.
콜레스테롤 함량 0%인 코코넛 오일은 식용유, 올리브유, 버터 대용으로 다양한 요리법에 활용하면 건강도 챙기고 특유의 고소한 풍미도 더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다양한 효과를 위해서는 반드시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야 한다. 비타코코 코코넛 오일은 신선한 코코넛을 사용해 화학첨가물 없이 저온 압착 방식으로 만들어진 100% 순수 코코넛 오일로 코코넛 고유의 맛과 향, 영양분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멀티 뷰티 아이템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