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소셜 미디어 페이스북이 시장 기대치보다 훨씬 좋은 지난해 4분기 실적을 냈다.
페이스북은 27일(현지시간) 지난해 4분기 순익이 전년 동기 대비 124.1% 증가한 15억6천만 달러(1조8,8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희석주당평균순이익은 0.54 달러로, 전년 동기의 0.25 달러의 2배가 넘었다.
분기 매출은 51.7% 증가한 58억4천만 달러(7조500억원)였고 이 중 광고 매출은 56.8% 증가한 56억4천만 달러(6조8,200억원)였다.
이는 비디오 등 새로운 광고 포맷이 영업에서 호조를 보이고 모바일 앱의 사용자 경험이 좋아진 덕택이라고 페이스북은 설명했다.
지난해 말 기준 페이스북의 월 활동 사용자 수와 일 활동 사용자 수는 1년 전에 비해 각각 14%, 17% 늘어난 15억9천만명, 10억4천만명이었다.
또 모바일 월 활동자 수와 일 활동자 수는 각각 21%, 25% 늘어난 14억4천만명, 9억3,400만명이었다.
2015년도 전체로 따지면 매출은 179억3천만 달러(21조6,500억원)으로 2014년보다 44% 증가했다.
연간 영업이익은 62억3천만 달러(7조5,200억원), 순이익은 36억9천만 달러(4조4,600억원)였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는 "우리 커뮤니티는 성장을 계속했고 우리 사업은 번창하고 있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주가는 이날 실적 발표 전 나스닥에서 전날보다 2.97% 낮게 마감했지만 마감 후 실적 발표가 나오면서 급등했다.
나스닥 마감 30분 후 페이스북 주식은 종가보다 약 8% 높은 가격에 거래됐다.
[온라인뉴스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