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들어 파격적인 요금제를 앞세워 흥행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우체국 알뜰폰의 가입자가 한 달 새 10만명을 넘어섰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우체국 판매 알뜰폰은 올해 들어 지난 28일까지 10만3천36명의 가입자를 끌어모으며 신규 요금을 출시한 지 1개월도 채 안돼 가입자 10만명 고지에 올랐다.
이처럼 단기간에 가입자가 몰린 것은 기본료 없이 50분 무료통화를 제공하는 요금제(A 제로), 3만원대에 사실상 통화·문자·데이터가 무제한인 요금제(EG 데이터 선택 10G) 등 파격적인 요금제를 선보이며 이용자의 관심을 끈 덕분으로 풀이된다.
2013년 9월 첫 판매를 시작한 우체국 알뜰폰은 2014년 5월 가입자 10만명을 넘긴 데 이어 작년 12월에 30만명에 도달했다.
올들어 가입자가 폭증하고 있다.
1월 첫 주 가입자가 3만5천826명에서 둘째 주 2만7천185명, 셋째 주 2만1천114명으로 가입자 증가세가 다소 둔화하고 있으나 제4 이동통신 탄생 불발, 전통적 성수기인 설 연휴 대목 등과 맞물려 당분간 알뜰폰의 상승세는 지속될 것이라는 게 업계 내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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