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 `슈퍼볼`을 통해 선보인 제네시스 브랜드 광고가 `슈퍼볼 최고의 광고`로 선정됐습니다.
미 슈퍼볼 광고는 단가가 30초당 최고 500만 달러, 한화로 60억8천만원에 달하는, 단연 `세계 최고의 광고 시장`으로 대표됩니다.
현대차 미주법인은 7일(현지시간) 이번 슈퍼볼에서 선보인 4편의 광고 가운데 `첫 데이트 제네시스` 광고편이 일간 USA투데이가 실시한 광고 인기조사에서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슈퍼볼 최고의 광고로 뽑혔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이번 슈퍼볼에서 모두 4편의 광고를 내보냈습니다.
경기 전 신규 브랜드 광고(60초), 킥오프 시 주력모델인 제네시스 광고(60초), 1·2쿼터 경기 중 2016년형 올 뉴 엘란트라(한국명 아반떼) 광고 2편(각 30초) 등입니다.
제네시스 광고는 미국의 유명 코미디언 케빈 하트가 제네시스 G90(한국명 EQ900)의 위치탐지 기능을 이용해 딸의 첫 데이트 감시에 나서는 내용을 코믹하게 풀어냈습니다.
엘란트라 광고 2편도 각각 5∼6위에 올랐습니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슈퍼볼 광고 가운데 자동차 부분에서 1∼3위를 휩쓸었다고 현대차 미주법인 측은 전했습니다.
현대차는 앞으로 북미지역 스포츠 마케팅을 NFL과 PGA를 양축으로 2원화해, NFL의 경우 대중차, PGA는 고급차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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