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화민 기자]아직 날씨는 조금 춥지만 봄이 시작된다는 입춘이 벌써 지나가고 조금씩 따뜻해지고 있다. 나들이하기 좋은 봄, 여름이 되면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심심치 않게 스케이트보드를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한 번쯤은 타보고 싶지만 어려워 보이고 배울 곳이 없어 시도해보지 못한 경우가 많다. 이런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스포츠 아카데미 `스트리트팬덤`이 화제다.
스트리트팬덤은 스케이트보드뿐만 아니라, 축구레슨, 농구레슨 그리고 프리스타일 축구와 프리스타일 농구 등 스포츠 매니아를 위한 개인기 중심의 단계별 온라인 강좌와, 오프라인 레슨 참여까지 가능하다.
무엇보다 분야별 전문 코치에게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되는, 국내 유일한 스트리트 스포츠 전문사이트이다.
장소와 시간을 가리지 않고 전국 어디서나 남녀노소 즐기며 배울 수 있는 스포츠라는 점에서, 훈련과 극기운동이 아닌 다양한 개인기를 맛볼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축구강좌는 축구, 풋살, 프리스타일 축구 등의 강좌가 있으며 국내 톱클래스 실력의 프리스타일러팀인 Real7팀이 축구개인기, 축구드리블을 중심으로 레슨을 진행하고 농구강좌는 화려한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는 프리스타일 농구팀 앵클브레이커즈가 농구드리블의 개인기술향상과 프리스타일농구 퍼포먼스 스킬 중심으로 직접 온-오프라인 레슨을 진행한다.
또한 스트리트 스포츠에서 빼놓을 수 없는, 최근 유행하는 스케이트보드는 최고실력의 스케이트보드팀 스턴트비가 진행하는 등 국내에 손꼽히는 전문가들이 스트릿 스포츠의 전파를 위해 기존 재미위주와 단순한 내용의 인터넷 무료영상과는 차별화되는 단계별, 기술별 레슨을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축구, 농구, 프리스타일 등 스포츠 레슨이나 강좌는 먼 거리를 직접 찾아가 비싼 수강료를 지불해야 해서, 관심이 있어도 쉽게 다가서서 배우기 힘들었던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스트리트팬덤에서는 PC나 모바일을 활용해 시공간 제약 없이 어디서든 부담 없는 비용으로, 국내 최상급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스트리트팬덤 관계자는 인터뷰에서 "국내에서 비보이, 힙합이 문화대세로 자리 잡아 발전해 나가는 것처럼 자유롭고 창의적인 문화형성에 기여하고, 건전한 스트리트 스포츠문화가 확대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스포츠를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스트리트팬덤의 목표"라고 밝혔다.
bluenews@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