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로는 기아자동차의 국산차 최초의 SUV 친환경차로 2013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콘셉트카가 첫선을 보였고, 올해 초 2016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었다.
기아차 미국디자인센터와 남양연구소에서 제작된 니로는 공기역학에 최적화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
앞모습은 호랑이 코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렵하게 올라간 헤드 램프가 어우러져 강렬한 인상을 주며 보닛부터 꼬리 램프까지 이어지는 측면 라인은 공기역학을 최적화하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최고출력 105마력, 최대토크 15.0kgf.m의 가솔린 엔진과 최고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17.3kgf.m의 전기모터가 장착됐다.
연비는 평균 50mpg(미국 기준) 수준으로 1리터당 21.5㎞에 이른다.
차명인 니로는 친환경 기술력을 연상시키는 `니어 제로`(Near Zero)와 친환경 모델 위상을 상징하는 `히어로`(Hero)를 합성한 것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니로는 SUV의 실용성과 하이브리드의 고효율 친환경성을 동시에 갖췄다"면서 "국내외 시장을 합쳐 연간 6만5천대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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