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폐막한 `아쿠아썸 모스크바 2016`은 올해 20회째로 총 26개국 641개 업체가 참여한 글로벌 전시회다. 국제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한 지역 내 바이어, 설비관련 전문가 등 약 3만 여 명이 이 전시를 찾아 성황을 이뤘다.
이번 전시에서 경동나비엔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영국의 박시(Boxi), 독일의 바일란트(Vaillant)등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들을 제치고 수상한 `올해의 최우수 기업`은 전시를 주최한 `아쿠아썸 협회`가 선정하는 것으로, 최첨단 기술을 접목한 최고의 제품을 전시한 업체에 수여한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전시에서 최첨단 기술이 반영된 다양한 신제품들을 전시해 전시회의 위상을 한 층 끌어올려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전시에서 현지 차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은 물론 최신 기술동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최첨단 제품들을 대거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적용된 보일러 스마트톡, 전기생산이 가능한 신개념 보일러 하이브리젠SE, 온수기능을 강화한 `NAVIEN DELUXE`과 일반 상업용 건물이나 오피스 빌딩 등에서 사용하는 난방 및 온수시스템인 캐스케이드 시스템까지 러시아 지역을 타깃으로 개발된 최첨단 제품을 전시해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경동나비엔은 해당 전시회에서 러시아 전 지역 딜러들을 초청해 `2016 나비엔 딜러 컨퍼런스`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전시회에 출시된 제품 정보 및 시장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향후 세일즈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설명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업계 최초로 1994년 러시아에 보일러 수출을 시작한 경동나비엔은 현재 유럽 굴지의 글로벌 브랜드를 제치고 현재 러시아 벽걸이 가스보일러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나가고 있으며, 매년 1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현지에 최적화된 제품과 300개가 넘는 애프터서비스(AS)센터 등을 무기로 삼아 과거 유럽 브랜드를 선호하던 딜러와 설치업자들의 마음을 이끌어내고 있다.
현지 밀착형 마케팅도 경동나비엔의 큰 강점이다. 경동나비엔 러시아 법인은 한국 출신의 쇼트트랙 영웅인 안현수(빅토르 안) 선수를 광고모델로 삼고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 출신이면서 뛰어난 실력으로 러시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더 나아가 안현수 선수로 인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쇼트트랙 대회 스폰서십을 체결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보이고 있다.
김택현 경동나비엔 러시아 법인장은 "아쿠아 썸 모스크바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그만큼 경동나비엔의 기술력이 세계적인 수준에 이르렀음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기술력은 물론 러시아에서 쌓은 마케팅 실력 등을 기반으로 CIS 국가,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수출 시장을 더욱 확대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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