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커스잡 `한국철도공사(KORAIL) 필기시험 집중완성반` 인기
한국철도공사 코레일(KORAIL)이 2016 상반기 공개채용 서류전형 결과를 발표한다. 앞서 코레일은 올해 창립 10년 만에 최대 규모의 정규직 채용(1,070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700명을 선발하는 이번 상반기 공개채용 모집결과 총 1만 6,698명이 지원해 2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헤럴드경제, 2016.02.12).
코레일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27일(토) 필기시험을 치르게 된다. 코레일 필기시험은 NCS 기반으로 진행되며, 고득점자순으로 총 채용 인원의 2배수 내외가 합격해 다음 전형인 체력검증, 면접을 치를 수 있다. 필기시험이 10일밖에 남지 않으면서, 다소 생소한 NCS 기반 필기시험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방법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해커스잡은 2016년 상반기 코레일 공채 필기시험을 앞둔 취준생들을 위해 `한국철도공사(KORAIL) 필기시험 집중완성반`을 오픈해 눈길을 끈다. 오는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총 5일간 진행되는 해당 강의는 해커스잡 사이트(www.HackersJOB.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해커스잡의 `한국철도공사(KORAIL) 필기시험 집중완성반`은 단 5일 만에 코레일 필기시험에 나오는 인적성 영역과 NCS 기반 직업기초능력 영역 준비를 마칠 수 있는 강의다. 코레일 필기시험에 출제되는 핵심이론부터 실전훈련까지 빠르게 끝낼 수 있어, 특히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취준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더욱이 해커스잡 취업 강의는 한 명의 강사가 모든 영역을 가르치는 것이 아닌 인적성·NCS 영역별 전문 강사가 강의를 진행해 전문성과 신뢰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한국철도공사(KORAIL) 필기시험 집중완성반`도 윤종혁/김소원/김태형/복지훈/최수지 총 5명의 해커스잡 스타강사진이 맡아 영역별 핵심이론과 단기공략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특히 윤종혁/김소원/김태형 강사는 기획재정부 주최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 NCS 공식 초빙강사로 알려져 취준생들의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다.
해커스잡 관계자는 "코레일 필기시험은 NCS 기반으로 진행되는 만큼 단순 암기보다는 NCS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체계적인 학습전략이 필요하다"며 "해커스잡에서는 NCS 전문가의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코레일 필기시험 준비를 정확하고 빠르게 끝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해커스잡은 취준생을 위한 취업 컨설팅부터 자기소개서/인적성/NCS/면접에 이르기까지 영역별 맞춤 강의를 제공하며 취준생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해커스잡 온·오프라인 강의 누적 수강생 수는 무려 35만 명을 돌파(2011년~2015년 12월/중복수강생 포함)해 취업 선배들이 검증한 수준 높은 강의라는 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윤종혁 강사가 진행한 `NCS 직업기초능력 2주 완성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수강생 전원이 `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밝힌 만큼 그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기대된다(2015.06.29/30명 참여).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