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중국 분유 직구시장 진출

정경준 기자

입력 2016-02-19 09:55  



매일유업이 글로벌 4위 전자상거래 기업인 중국 제이디 월드와이드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중국 온라인 직구(직접구매)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19일 중국 제이디 월드와이드(JD Worldwide)에 공식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앱솔루트 명작` 등 국내산 분유를 비롯해 `맘마밀 요미요미` 등 다양한 유아식 제품을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매일유업은 지난 2007년부터 `매일 금전명작` 분유 수출을 통해 중국 시장에 진출한 후, 지난 20011년 수출액이 630만달러(약 70억원)에서 2015년 3,800만달러(약 420억원)로 급증했습니다.

또한 지난해 10월에는 중국 1위 유아식 기업인 비잉메이트 (Beingmate)와 특수분유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조인트 벤처 설립 협약(JVA)를 맺고 중국 특수분유 시장에도 진출했습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제이디 월드와이드 입점을 통해 급성장 중인 중국 온라인 직구와 모바일 쇼핑에 발 빠르게 대응해 한국산 유아식 제품들을 선보이고, 향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확장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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