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수) 특별공급, 25일(목) 1순위, 26일(금) 2순위 청약진행, 3월 4일(금) 당첨자 발표 후 3월 9일(수)~11일(금) 3일간 계약실시
최근 들어 `아파트는 브랜드`라는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그만큼 브랜드 가치가 소비자들의 주택 선택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는 의미다. 더욱이 지방 주택시장을 주 무대로 삼던 중견 건설사들이 공급하는 브랜드 대단지는 차별화된 공간구성과 고급스러운 설계 등 경쟁력을 갖추면서 대형 건설사 못지않은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지역에 기반을 두고 성장해 온 중견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는 과거 해당 지역에서 성공분양으로 지역 주민들 사이에 좋은 이미지가 남아 있어 후속 분양 역시 상품성에 대한 신뢰 및 기대감이 커지게 된다.
또 건설사 입장에서는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소비자들의 요구와 취향을 상품에 반영하기에 후속 분양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각인은 물론 아파트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수요자들이 아파트를 결정할 때 교통, 교육, 생활환경 못지않게 브랜드를 중요한 요소로 꼽고 있는데, 대형 건설사에 비해 뒤떨어지지 않는 상품성과 친숙함, 가격경쟁력까지 갖춰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경남 진주에서 대표 건설사인 흥한주택종합건설이 자체 주택 브랜드 `웰가`를 대표할 야심작을 분양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바로 신진주역세권 최초 분양하는 `신진주역세권 센트럴 웰가`가 그 주인공이다.
흥한주택종합건설㈜은 경남지역의 대표건설사로 진주시에서 살기좋은 아파트로 자리잡은 `더 퀸즈 웰가` 아파트 등 다양한 상품을 공급하며 지역 내에서 신뢰받는 중견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3월 입주한 진주 평거동 더 퀸즈 웰가의 경우 여성과 자녀를 위한 설계 특화가 곳곳에 적용돼 지역민들 사이에서 높은 인지도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공급되는 신진주역세권 센트럴 웰가는 아이사랑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아이를 위한 아파트` 콘셉트에 맞게 아이와 함께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시설이 마련된다. 단지 내 아이들 학습관인 별동학습관, 영어도서관, 어린이 물놀이터(워터파크형), 맘스카페, 키즈스테이션 등 여성과 자녀를 위한 설계 특화가 곳곳에 적용된다. 또 단지 전체를 공원화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 단지로 쾌적한 환경을 입주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는 1,152세대의 대단지 규모에 전 세대가 전용면적 59~84㎡로 실수요에게 선호도 높은 100% 중소형으로 이뤄지며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전 세대 4bay(베이)구조(일부세대 4.5bay)로 적용되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여기에 넓은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 및 실수요자를 고려한 설계로 효율적인 공간활용을 할수 있다. 또한, 각 세대에는 다목적실이 제공돼 별개의 방, 서재, 놀이방 등 구성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신진주역세권 센트럴 웰가가 들어서는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는 약 7,000여 세대의 신 주거벨트를 형성하면서 진주의 신 중심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입지적으로 진주혁신도시와 항공국가산업단지·정촌산업단지를 인접한 진주의 3대 프리미엄 개발라인에 있어 생활여건이 탁월하고 미래 발전 가능성이 농후하다. 이 지역이 개발되면 경제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도시발전, 이미지향상에도 상당한 파급효과가 예상되고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남해고속도로와 국도2호선 진입이 수월하고 단지 남측으로 KTX 진주역 비롯해 경전선 복선전철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o중교를 비롯해 국립 경상대학교 캠퍼스가 있어 학군도 우수하다.
청약일정은 24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목) 1순위, 26일(금) 2순위로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3월 4일(금), 계약은 3월 9일(수)~11일(금) 3일간 진행된다.
분양가는 3.3㎡당 700만원대부터 800만원대 초반까지다. 입주는 2018년 11월 예정이며,견본주택은 진주시 강남동 (구)제일예식장 부지에 위치한다. 분양문의는 055-742-0002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