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길 조성계획에 설레는 한강신도시

입력 2016-02-24 17:53  

-김포 고수부지 개방 + 자전거도로 조성
-여의도, 반포, 뚝섬 고수부지 같은 시민 편의시설 설치


[2016년 김포평화누리자전거도로 계획 평면도 - 김포시청]

오는 12월 김포 한강신도시 인근 한강 둑 도로를 따라 15.2km의 자전거길이 조성될 예정으로 한강신도시의 주거환경이 더욱 쾌적해질 전망이다.

김포시는 김포한강로 개설로 인해 거의 폐쇄된 한강 하구 둑 도로를 활용해 고촌읍 전호리에서 하성면 전류리까지 너비 2∼3m의 자전거길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자전거길은 고촌읍 전호리에서 아라뱃길의 자전거길과 연결돼 수도권 시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 국회 국방위원회 한강하구 철책제거 특별소위원회는 김포 전류리 용화사와 일산대교 간의 약 4.8㎞ 구간에 출입문을 만들어 우선 주민들이 드나들 수 있도록 하자는 의견을 모았다.

이번 합의로 고수부지 내 공원조성이나 체육시설물은 물론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 설치를 허용키로 해 서울지역의 한강공원과 같은 시민들의 오락·휴양지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강하구 고수부지 활용이 가능해진만큼 공원 조성을 비롯 강변에 반포·잠실·여의도지구와 같은 시민 휴식공원과 축구장, 배구장, 농구장, 수영장 등의 각종 체육시설과 주차장 등이 들어설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한강고수부지 및 자전거 전용도로와 가까이 있어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 조망권 저층까지 탁트여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은 가격, 입지, 상품 등 3박자를 모두 갖춘 1,296가구 대단지로 눈길을 끈다. 단지 내 조경면적이 약 4만3000㎡로 축구장의 약 6배에 달하고 단지 후면으로는 모담산이 가까워 주거 쾌적성이 탁월하다. 단지 내ㆍ외부 모두에서 친환경의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 최근 착공한 아트빌리지(7만8650㎡, 전시ㆍ체험 복합문화시설, 2016년 12월 준공 예정)가 인근에 있다. 단지 인근에는 김포시 최대규모 종합체육시설인 종합 스포츠타운이 계획 중이다.

`운양동 공인중개사 김모씨는 "김포지역에 분양 중인 풍무2차푸르지오, 에일린의 뜰, 이랜드 타운힐스, 김포 사우 아이파크, 이편한세상 2차, 반도유보라 5차, 한신 휴테라스 등 과 비교하여도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이 입지는 물론이고 마감재, 평면, 인테리어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가격, 입지, 상품 등 3박자 갖춘 실속 있는 아파트

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서울과 가장 가까운 운양동에 위치하며 한강신도시IC와 인접하고 있어 차량을 이용하면 여의도와 마곡지구를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평당 91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착한 분양가이면서 서울 접근성, 대단지로써의 상품가치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있다.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에는 전 가구 맞통풍이 가능한 4~4.5베이(Bay) 및 3면 개방형(84㎡D)의 혁신 평면이 적용돼 여름철 에어컨 없이도 시원하다. 13개 동 모두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장방형의 부지로 인해 저층가구에서도 탁 트인 조망과 풍부한 일조를 누릴 수 있다.

건축자재로 유명한 KCC의 고급 마감자재를 대폭 적용하여 한강신도시 분양아파트 중 마감, 인테리어, 공간설계가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다.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 3.3㎡당 분양가는 910만원대부터 책정돼 있다. 발코니확장비와 현관중문, 아일랜드 주방 전기쿡탑, 전기오븐, 최고급 주방상판 등을 무상제공하고 있어 체감 분양가는 훨씬 더 낮다. 견본주택 에서는 상담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견본주택은 김포 장기동 김포경찰서 인근에 위치하며 동·호수지정 계약 중이다. 문의는 1899-3041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