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의 옐로오투오그룹 자회사인 퍼플즈(대표 송훈)가 앱 제작사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솔루션인 `RECO CMS`를 사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사물인터넷(IoT) 시장을 선도하는 퍼플즈의 ‘RECO CMS’는 빅데이터 전문 엔지니어들의 오랜 연구 끝에 설계된 솔루션으로, 데이터 관리와 통계분석이 모두 가능한 플랫폼을 통해 비콘을 손쉽게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RECO CMS’는 비콘이 모바일 시대에 최적화된 마케팅 툴(Tool)임에도 불구, 자체 서버 구축 및 개별 비콘의 유지보수 등 높은 진입장벽으로 인해 서비스 도입이 어려웠던 문제점을 해결합니다.
특히, ‘RECO CMS’는 웹 기반의 CMS로 비콘 위치 및 도달 범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콘텐츠 관리나 소비자 행동 분석, 유지 보수 등 통합 관리가 가능해 효율적인 비콘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돕습니다.
퍼플즈 송훈 대표는 "퍼플즈의 ‘RECO CMS’로 시간과 장소에 따른 고객 맞춤 메시지 전달이 가능해 보다 극대화된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향후 혁신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물인터넷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RECO CMS’는 오는 6월 정식 출시 예정이며, 오늘(25일)부터 홈페이지(http://recocms.com/)를 통해 서비스 이용 신청 기업에 한하여 출시 전까지 ‘RECO CMS’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한편, 저전력 블루투스 기반의 비콘 및 고주파 사운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퍼플즈는 지난 해 옐로모바일에 합류하였으며, 지난 9월 구글의 비콘 플랫폼인 에디스톤(Eddystone) 비콘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 바 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