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가 좌석별?시간대별로 관람료를 더욱 세분화한 가격다양화 제도를 3월 3일(목)부터 시행합니다.
콘서트, 뮤지컬, 오페라, 스포츠 등과 같이 좌석 위치에 따라 가격을 차등화했고, 기존 4단계였던 주중 시간대를 6단계로 더욱 세분화했습니다. 또 온라인과 모바일 기반의 가족할인제도도 확대 시행합니다.
우선 좌석별로는 상영관의 관람환경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좌석 위치를 `이코노미존’(Economy Zone), `스탠다드존’(Standard Zone), `프라임존’(Prime Zone)으로 세 단계 구분해 가격을 차등화했습니다.
스탠다드존을 기준 가격으로 이코노미존은 1천원 낮게, 프라임존은 1천원 높게 책정했습니다.
주중 상영 시간대는 기존 ‘조조, 주간, 프라임, 심야’ 4단계에서 ‘모닝(10시 이전), 브런치(10시~13시), 데이라이트(13시~16시), 프라임(16~22시), 문라이트(22시~24시), 나이트(24시 이후)’의 6단계로 확대됩니다.
특별관의 경우 좌석 자체의 특성을 가진 4DX와 스윗박스는 좌석별 차등 없이, 시간대 차별화만을 적용하고, 좌석의 위치에 영향을 많이 받는 스크린X, 스피어X는 좌석과 시간대 모두 차등화합니다.
IMAX의 경우 좌석별?시간대별 가격 다양화를 실시하되, 전반적 투자비용 상승을 감안해 프라임 시간대의 가격을 인상 조정합니다.
온라인?모바일 특별할인 요금제도 확대합니다.
4인 이상 관람객이 인터넷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예매할 경우 기존에는 주중 10%, 주말 5%의 추가 할인이 적용되었으나, 앞으로는 주중과 주말 모두 10%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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