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에서 3월 개강반은 당해년도 안에 학위 취득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매우 중요한 시기다. 학점은행제는 기본적으로 4개월 정도 학습기간이 소요되기에, 3월에 시작해야 7월에 학점인정 및 학위 신청이 가능해 8월에 학위를 받을 수 있다. 만약 8월 학위 취득을 놓치면 6개월 뒤인 차기년도 2월에나 학위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에 따르면 “매년 3월 개강반은 해당년도 안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개강반이 시작하는 시기라, 해마다 3월에는 수강생도 많고 마감일 이전부터 문의전화가 많다. 뿐만 아니라 수강생이 많은 인기 강좌는 조기마감이 되기도 해, 서둘러 수강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현재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3월 8일 개강반을 모집 중이다. 모집은 3월 7일까지이나, 수강신청 기회를 놓쳤다면 추가로 개설되는 3월 15일 개강반에 신청하면 된다. 그러나 3월 개강반은 수강 좌석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3월 개강반에 카카오톡과 고객센터를 통해 실시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문 학습설계자가 1대 1로 학습 일정을 철저하게 관리해 합격을 돕고 있다. 이외에도 모바일 학습지원,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보유 등 수강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자랑한다. 또한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해, 수료 이후까지 지원하고 있다.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CPA/AICPA,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학위취득 과정에 대한 3월8일 개강반과 3월 15일 개강반을 모집 중이다. 수강료는 과목당 최대 6만 9천원으로 할인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