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마마무가 신곡 `넌 is 뭔들`로 음원차트 1위를 재탈환했다.
마마무의 ‘넌 is 뭔들’은 4일 현재(오전 10시 기준) 국대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1위를 재탈환했다.
뿐만 아니라 마마무는 첫 번째 정규앨범 ‘멜팅’에 수록된 `아이 미스 유(I Miss You)`, `1cm의 자존심`, `금요일밤(feat.정기고)` 등이 차트 상위권에 머물고 있어 믿고 듣는 마마무 ‘믿듣맘무’의 위엄을 드러냈다.
특히, 인기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AOA 지민과 엑소 시우민의 콜라보, EXID 솔지하니 프로젝트 앨범, 싸이가 지원사격한 이승기 신곡 등 인기 가수들의 열띤 차트 공습에도 굳건하게 1위를 지켜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더욱이 요즘처럼 빠르게 소비되는 음원 중심의 시장에서 마마무는 12트랙을 담은 완성도 높은 첫 번째 정규앨범으로 컴백해 음반 시장은 물론 음원 시장에서도 다양한 장르의 수록곡이 전체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가요계에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이제 데뷔한지 2년이 채 안된 마마무가 앨범을 발표하자마자 퍼펙트 올킬은 물론 음원차트 장기집권 조짐을 보이고 있어 가요계 안팎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신곡 ‘넌 is 뭔들’은 어느 한 장르로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변주가 녹아들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을 만큼 신나는 노래이다. 3번의 전조와 블루스 멜로디 구간, 후렴구의 비브라토 등 곳곳에 있는 음악적 장치들이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한편, 마마무는 4일 오후 5시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타이틀곡 `넌 is 뭔들` 무대를 꾸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