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한번은 만나요"··ING생명, 신개념 고객관리 특허 출원

김민수 기자

입력 2016-03-09 17:20  



ING생명이 보험 설계사가 1년에 한 번 이상 모든 고객을 방문하는 서비스를 오는 4월부터 시작합니다.

ING생명은 9일 고객관리 기반의 영업활동관리 모델인 ING 타깃 오퍼레이팅 모델(i-TOM)을 개발해 특허를 출원하고 4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i-TOM`은 매달 재정전문설계사들에게 3회차, 13회차, 25회차, 상령일 도래 고객 등 기존 고객 중 꼭 만나야 할 고객을 지정해주고, 설계사들은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회사가 정한 가이드라인에 따라 영업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정문국 ING생명 사장은 “한국 보험시장에서 고객들은 가입 이후 보험사와 설계사로부터 제대로 관리 받지 못하는 폐단이 있었고, 설계사들은 보험시장 포화로 인해 신규 고객을 발굴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던 게 현실”이라며 “고객관리와 활동관리를 통합적으로 해결하고 고객에게 보다 품격 높은 재정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i-TOM을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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