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2016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가 각각 모바일메신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각 산업별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파워 지수를 측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입니다.
카카오톡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포함한 K-BPI 총점에서 2위와 400점 이상 격차를 보이며 2년 연속 모바일메신저 부문 1위 서비스에 선정됐습니다.
카카오스토리는 브랜드 충성도 지표 가운데 이용가능성 항목에서 높은 성적을 기록하며 SNS 부문 1위에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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