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풀리면서 야외에서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작년 트렌드였던 애슬레저룩의 인기가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출퇴근길에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휴식시간에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애슬레저룩은 편안하지만 스타일 또한 살아 있는 것이 포인트다.
가장 기본이 되는 아이템은 단연 맨투맨과 테리 팬츠다.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이 높은 이 아이템들은 셔츠, 재킷과도 레이어드가 쉬워 패셔너블한 연출이 가능하다. 이 때 운동복에 너무 치중하면 너무 격식 없는 룩이 될 수 있으니 컬러는 모노톤이 좋다. 팬츠는 슬림한 라인을 선택해 단정함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슈즈는 스니커즈나 슬립온으로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현명한 코디다.
봄 볕을 막아 줄 수 있는 선글라스는 애슬레저룩의 필수 아이템이다. 일반 컬러 코팅에 비해 자외선 차단율이 높은 미러 선글라스가 제격이다. 최근에는 블루, 그린, 오렌지 등 다양한 컬러의 렌즈가 인기를 끌고 있으니 자신의 피부색에 어울리는 컬러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액세서리는 포인트가 되면서도 실용적인 기능을 갖춘 시계를 선택하면 스포티한 스타일 느낌의 애슬레저룩을 완성할 수 있다.(사진= 디자인 유나이티드, 알로, 시티즌, 지방시, 나무하나)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