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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현지시각으로 13일부터 16일까지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리는 음악·기술 페스티벌 `SXSW 2016`에 임직원 창의프로젝트인 C랩 우수 과제를 전시합니다.
C랩은 삼성전자가 창의적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3년에 도입한 사내 창의아이디어 육성 프로그램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가상현실(VR) 영상 속 움직임을 몸에 전달하는 헤드셋 `엔트림4D`와 허밍만으로 음악을 작곡하는 모바일 앱 `험온` , 함께 이야기를 만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와플` 등을 소개합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C랩 과제는 현재 개발중인 프로젝트이며, 삼성전자는 전시회 관람 고객들에게 사전 공개 후 시장 반응을 살펴보고 향후 개발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C랩을 통해 지금까지 100개 이상의 과제를 진행했으며 70여 개는 개발이 완료, 일부 과제는 사업부로 이관돼 상품화를 목표로 후속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이 가운데 외부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과제 9개는 지난해 8월과 11월, 임직원들이 직접 스타트업을 설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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