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증시 830]
- 마켓 진단
출연 : 함정남 IBK투자증권
주간 키워드 1 - `OPEC 감산 위한 `비밀 회동설`
美 FOMC 이후 국내시장의 분위기는 좋아졌으며, 환율과 저유가, 정책적 불확실성이 해소된 시점이라고 판단된다. 이러한 분위기는 브렉시트 노이즈가 발생하기 전 5월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아직까지 남아있는 변수는 유가이다. 4월 17일 카타르 에서 15개국의 산유국 회동이 예정되어 있다. 유가 하락의 근본적인 원인은 OPEC 카르텔의 균열이 발생했기 때문이며, 유가를 대체할 수 있는 셰일가스 등의 발전으로 중동산유국과 미국 간의 치킨게임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유가가 완전히 회복되기 위해서는 균열된 OPEC 카르텔에 공조가 필요하다.
주간 키워드 2 - `애플, 21일 신제품 공개`
다음 주 월요일(21일) 애플에서 신제품이 공개된다. 이번 애플 신제품의 관전 포인트는 4인치로 돌아간 디자인이며, 감성 포인트는 `회복`이다.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이기 때문에 새로운 기술에 대한 만족도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스마트폰 부품주에 관심 가질 필요가 있다. 그 중에서 주목할 업종은 카메라이다. 카메라 업종은 꾸준한 모바일 수요가 카메라 업종의 수요를 뒷받침할 것이며, 자동차, 드론, 사물인터넷 등에 진출할 수 있는 폭넓은 성장성을 보유하고 있다. 카메라 업종 중 `세코닉스(053450)`는 모바일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자동차 납품 및 해외 거래선까지 확보된 상태이기 때문에 성장성도 갖추고 있다.
주간 키워드 3 `보아오 포럼 개막 예정`
다음 주 22일 중국 하이난성에서 보아오 포럼이 개막되며 4일간 진행되며, 24일 에는 중국의 리커창 총리가 13차 5개년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중국이 고속 성장에서 중속 성장으로 변하는 과정에서 중국을 나쁘게만 볼 것은 아니며, 중국은 이를 견뎌낼 수 있다는 긍정적인 이야기를 언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출발 증시 830, 평일 오전 8시 30분 ~10시 LIVE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