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칼수학자료실이 그 주인공인데, 6년 전부터 포털카페를 통해 자료를 제공해 오다, 주변사람들의 뜨거운 요구에 약 5개월 전에 홈페이지(www.pascal.education)를 공식 오픈했다.
<사진제공: 파스칼수학자료실>
파스칼 수학자료실에서 제공되는 자료들은 자체 연구진에 의해서 개발되고 있다. 또한 학교에서 치뤄지는 한번의 시험을 대비하여 30회라는 많은 양의 모의고사를 제공하고 있다.이는 업계 최고 수준이다. 사이트를 이용해 본 학생과 부모, 교사들은 두 번 놀란다. 고품질의 방대한 자료들에 놀라고 무료 제공에 또 한 번 놀라기 때문이다.
이런 운영시스템으로 입소문이 늘어가자 하루에도 수 십명의 신규회원 가입이 이뤄지고 있고, 사이트 오픈 5개월 만에 약 5,000여명의 회원이 가입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시험문제를 업로드 하면 이를 내려 받는 사람들을 통해서 일정한 수익도 얻을 수 있는 쌍방향 시스템도 파스칼수학자료실만의 특징이다.
파스칼수학 자료실의 강철승 대표는 ‘지금까지는 수학자료의 공유에 초점을 맞춰왔지만 앞으로는 수준 높은 자료를 정리하고 개발하는 것에도 집중 투자할 것이다’. ‘수학은 영어가 필요 없는 만국 공통어기 때문에, 국내 뿐만이 아닌 중국시장도 진출하는 계획을 세워 추진중이다.’ ‘현재 자료의 대부분은 무료제공이지만 해설을 추가한 문제에 한해서는 연간 1만원 정도의 자료수집 후원비를 받는 형식을 취해 사업적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파스칼수학자료실이 사교육비 부담이 큰 학부모들의 짐을 덜어주고 나아가 나라경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료문의> 파스칼수학자료실 www.pascal.education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