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쿠팡이 벌이고 있는 ‘최저가 전쟁’이 한 달을 넘겼습니다.
이마트가 적극 공세에 나섰던 초반과는 달리 할인품목을 2주째 선정하지 못하는 등 주춤한 모습입니다.
엄수영 기자입니다.
<기자>
소셜커머스에 더 이상 소비자를 뺏기지 않겠다며 지난달 18일 최저가 전쟁을 선포한 이마트.
매주 목요일을 `최저가의 날`로 정하고 고객들을 다시 마트로 불러오기 위해 대대적인 홍보전에 들어갔습니다.
기저귀와 분유, 여성용품, 커피믹스 순으로 최저가 품목을 내세우며 고객 몰이에 나섰지만 한 달 만에 공세가 주춤해졌습니다.
이마트는 지난 17일에 이어 24일에도 할인 품목 발표를 하지 않았습니다.
2주째 할인 품목을 찾지 못한 것입니다.
<인터뷰> 이마트 관계자
"추후에도 나올 예정인데 당장 정해진 바는 없고, 다음 상품은 뭐 할 지 연구중입니다."
야심차게 준비한 `최저가 전쟁`이 힘을 잃은 이유는 무엇일까.
이마트가 품목을 정해 최저가로 내려도 쿠팡과 티몬 등 소셜커머스도 곧바로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인터뷰> 쿠팡 관계자
"오프라인 마트보다는 온라인쪽에서 조금 더 가격 변경 정책에서 조금 더 유연하게 할 수 있어서 그런 면에서는 저희가 조정을 해보고 최저가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어느 곳이 최저가인지 모를 정도로 가격 차이는 거의 없는 상황.
게다가 소셜 뿐 아니라 롯데의 경우 마트, 닷컴, 홈쇼핑 등과 연계해 최저가 전쟁에 뛰어들었습니다.
10원도 아닌 `1원 전쟁`이 된 이마트발 최저가 전쟁.
최저가 효과가 줄어들고 있는 데다 최저가 품목을 늘리기도 쉽지 않게 되면서 한 달 만에 힘을 잃었습니다.
한국경제TV 엄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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