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필이 tvN 금토드라마 `기억`의 첫 번째 OST `다시 산다면`에 참여, 오는 25일 자정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발표한다.
김필의 `다시 산다면`은 박태석(이성민 분)의 감정 연기가 폭발한 2회 엔딩씬에 삽입되어 김필 특유의 짙은 감성으로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며, 방송 직후 시청자 게시판과 SNS 등을 통해 이 곡에 대한 문의가 폭주했다.
김필은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의 첫번째 OST곡인 `청춘`을 불러 차트 상위권을 장기 집권하며 응팔` OST 열풍을 주도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이번 곡 역시 드라마 `기억`의 첫 OST인만큼, 김필 만의 절제된 감성을 통해 감동의 포문을 열 것으로 보인다.
남혜승 음악감독과 김희진 작곡가가 공동 작업한 `다시 산다면`은 기억을 잃어가는 박태석의 심정을 담은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에, 김필의 담담하면서도 섬세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기억`의 감정선을 담아냈다.
드라마 `기억`은 지난 18일 첫 방송된 이후, 주인공 박태석 변호사 역할을 맡은 이성민의 명연, 몰입도 높은 전개로 호평을 받고 있다.
KBS 드라마 `부활`, `마왕, `상어` 등으로 호흡을 맞추며 매니아층을 형성해온 박찬홍-김지우 콤비의 작품으로 최고의 로펌 변호사 박태석이 남은 인생을 걸고 펼치는 마지막 변론 과정을 통해 삶의 소중한 가치와 가족애를 그린다.
매주 금요일, ?토요일 저녁 8시 30분에 tvN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