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데뷔 한 달 놀라운 광폭 행보 보고서

입력 2016-03-28 08:05  



2016년 올해의 신인들 중 최대어로 떠오른 아스트로의 데뷔 후 한 달간의 행보가 놀랍다. 국내와 국외, 아스트로의 재미있는 성장 발자취를 들여다 봤다.

아스트로의 봄은 첫 번째 미니 앨범 ‘스프링 업(Spring Up)’ 쇼케이스에서 3천 여명의 팬들과 함께한 여느 톱가수 콘서트 못지않은 뜨거운 열기로 시작됐다.

일주일 만에 국내 공인음악차트인 가온차트 앨범 부문 4위의 기염을 토하더니 무려 10,000장의 앨범을 팔아 치웠다.

데뷔 2주 만에 타이틀곡 ‘숨바꼭질(HIDE & SEEK)’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00만 건의 조회수를 돌파, 이른바 아스트로 돌풍을 일으켰다.

전세계 게임 매출 7위, 225개국에 출시, 전세계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인 플레이(대표 권승조)에서는 아스트로를 스타 아바타로 낙점, 4월 중순경 아바타 팬미팅을 시작으로 아바타 서비스를 정식 오픈 한다.

아스트로는 광고계까지 접수하기 시작한다. 10대들의 ‘스타 등용문’인 교복 모델(피엘스쿨웨어)에 발탁된 것.

교복 광고는 1년에 서너 브랜드 밖에 없어 광고계에서는 10대들의 블루칩으로 여겨진다.

아스트로는 엑소(EXO), 트와이스(TWICE), 아이콘(iKON) 등 최고 인기그룹이 점유한 교복시장에 합류 본격 경쟁에 뛰어들게 됐다.

아스트로에 대한 해외 반응은 국내보다 더 폭발적이다. 데뷔 첫 주만에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6위, 일본 타워 레코드 케이팝 차트 10위, 대만 파이브 뮤직 주간 차트 8위에 단숨에 진입했다. 아스트로 한 달 행보 중 가장 놀라운 사건은 바로 차은우 중국 드라마 주연 캐스팅 이다.

중국 최대 미디어 콘텐츠 그룹인 화책그룹에서 데뷔 2주 된 멤버 차은우에게 러브콜이 온 것.

연예계 사상 이런 파격적인 캐스팅은 없어 관계자들과 팬들을 놀라게 했다.

지난주 아스트로는 또 한가지 낭보를 접한다. 중국 최대 시상식인 ‘LeTV시상식’에 정식으로 초대를 받은 것.

올해 5회째인 ‘LeTV시상식’은 스타급 중국 감독과 최고 스타들이 심사위원으로 나서고 네티즌들이 최고의 영화와 드라마를 뽑는 시상식으로 200여 개의 중국 유력 매체들이 주목하는 국제 규모의 중국 대표시상식이다. 아스트로는 이날 레드카펫에 시상뿐만 아니라 특별공연까지 하게 되어 중국 전역은 물론 아시아의 큰 축제 무대에 아스트로의 매력을 알리는 큰 계기가 된 것.

7년간의 연습생 기간의 땀방울로 준비된 아스트로의 한달. 그야말로 놀라운 광폭행보다.

한편, 아스트로는 첫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곡 `숨바꼭질(HIDE & SEEK)` 무대를 선보이며 방송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