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신도시, 일산, 청라, 파주, 평택 등
서울 전세부족으로 경기도와 인천 등 수도권 지역으로 이사하는 직장인이 늘면서 출퇴근이 편리한 교통편리지역이 새로운 수혜단지로 뜨고 있다.
도시철도 및 KTX, GTX 등 철도교통과 연계한 수혜단지들을 알아보면 평택 호반베르디움 및 지에스 자이익스프레스는 BRT와 연계한 KTX 지제역을 이용해 강남접근성을 내세우며 최근 분양에 호조를 보이고 있다.
최근 학군과 환경을 고려한 학세권, 숲세권 등이 교통과 주택시장에 새로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으나 서울 전세대란으로 인한 수도권 인구 이동이 증가함에 따라 M버스와 광역버스, 도시철도와 KTX 등 서울 강북 및 강남 도심 업무지역으로의 이동수단의 유무가 향후 아파트 가격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중 눈에 띄는 것은 한강신도시의M버스로 기, 종점에서 7.5km내에 위치한 6개 정류장에만 정차하는 급행버스다. 지난 2008년 운행을 시작해 경기도 김포, 일산, 인천 송도, 청라 등 수도권 지역에서 서울 강북 및 강남 도심 업무지구로 이동하는 대표적인 교통수단으로 자리잡았다.
M버스의 주요 수혜단지인 `e편한세상 한강신도시2차`의 경우 M6427이 강남도심업무지역으로, M6117은 강북 도심업무지역으로 각각 이동할 수 있어 최근 서울 지역 수요자들의 문의와 계약이 증가추세다.
e편한세상 한강신도시2차 분양가는 3.3㎡당 900만원 초반대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 아파트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최근 김포한강신도시 미분양아파트 분양가대비 최대3340만원 정도 저렴한 합리적인 분양가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계약조건은 계약금1000만원정액제(1차)이고 중도금 전액무이자혜택으로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