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8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사전투표에는 꽤 많은 아이돌들이 참여했다. 인증샷까지 알차게 남긴 이들은 투표 독려도 아끼지 않으며 `개념돌`이라는 수식어를 덤으로 얻어갔다.
#멤버 전원 참여, 생애 첫 투표권 행사까지…
그룹 크나큰과 스누퍼, EXID, 밍스는 멤버 전원이 사전투표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먼저 크나큰은 공식 SNS를 통해 사전투표 첫 날이었던 8일 오전 6시 30분 경, 음악방송 리허설을 앞두고 서울 여의도동 주민센터에서 멤버 모두 투표에 참여했다. 특히 크나큰 멤버 오희준은 1996년 생으로 생애 첫 투표를 실시했다고 알려져 눈길을 끈다.
EXID 또한 8일 오후 사전투표를 마쳤다. 서울 성수2가 제 3동 주민센터를 찾은 이들은 투표소 앞에서 수수한 모습으로 인증사진을 남기며 팬들에게 투표 독려를 아끼지 않았다. 그런가하면 스누퍼는 서울 논현 1동 주민센터에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이들은 `뮤직뱅크` 출근길에 피켓을 들고 투표 독려 퍼포먼스를 진행했으며, 리허설이 끝난 후 투표에 바로 참여했다.
밍스도 5인 멤버 전원이 투표에 참여했다. 밍스는 공식 SNS를 통해 "밍스도 사전투표 완료. 저희 모두 첫 투표여서 너무 떨렸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인증 사진을 게재했다. 이들은 "미래를 위한 소중한 한 표 행사하세요"라는 독려도 아끼지 않았다. 이들은 서울 삼성동의 한 주민센터를 찾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2월 고등학교를 졸업한 막내 다미도 투표에 참여했다.
#팬미팅은 사전투표와 함께…독특한 이벤트도
그룹 라붐도 사전투표에 대열에 합류했다. 6명의 멤버가 다 함께 투표소를 찾았지만, 솔빈과 율희는 생일이 지나지 않아 아쉽게 투표에는 참여할 수 없었다. 사전투표 마지막 날인 9일, MBC `음악중심` 녹화가 진행되던 상암동에서 투표소를 찾은 이들은 팬 200여 명과 함께 투표를 실시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라붐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투표에 대한 의무를 이행할 수 있어서 기쁘고, 팬들과 함께 투표할 수 있어 더 의미가 깊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총선 홍보대사, 설현과 AOA
20대 총선의 홍보모델 AOA 설현도 사전투표에 나섰다. 이와 함께 같은 그룹 멤버들도 모두 사전투표 행렬에 동참했다. 설현은 "8일에 사전투표 하겠다"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8일 청담동에 위치한 한 주민센터에 모습을 드러냈다. 설현의 등장에 뜨거운 취재 열기가 이어졌다는 전언. AOA 민아는 자신의 SNS를 통해 사전투표를 인증하기도 했다. 그는 "부재자 투표 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민아의 뒷모습과 함께 사진 속에 보이는 `청담동 사전 투표소`라는 글귀가 눈길을 끈다.
#`프로듀스101`도 나섰다
Mnet `프로듀스101`의 출연자들도 속속 얼굴을 비췄다. 기희현, 이수현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MBK엔터테인먼트 연습생 기희현은 8일 자신의 SNS에 "4월 13일 제 20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사전투표를 하고 왔습니다. 여러분도 많이 참여해주세요. 처음 하는 투표인데 뿌듯한 기분"이라는 소감과 함께 인증 사진을 게재했다. 이수현 또한 자신의 SNS를 통해 인증사진과 소감을 남겼다. 그는 투표 독려와 함께 사전 투표소 앞에서 주민등록증과 투표 확인증을 들고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아쉽게 발걸음을 돌린 이도 있었다. `프로듀스101`의 최종 11인에 오르며 그룹 I.O.I(아이오아이)로 데뷔를 앞둔 정채연이다. 정채연은 8일 기희현과 함께 서울 청담동 주민센터를 찾았으나, 생일이 지나지 않아 투표에 참여할 수 없었다. 그는 97년 12월 생이다.
#인증은 필수, 따로 또 같이
그룹 에이션의 혁진과 상현은 SNS를 통해 손등에 찍은 빨간 도장을 인증했다. 이들은 8일 KBS2 `뮤직뱅크` 출연을 앞두고 투표장을 먼저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현재 `손이 가요`로 활발히 뢀동 중임에도 투표소를 찾는 부지런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에이핑크 초롱, 보미, 하영도 투표장을 찾았다. 초롱은 자신의 SNS를 통해 도장이 찍힌 손을 인증했다. 사진 속에는 두 개의 손이 나란히 담겨 있으며, 초롱과 함께 투표에 나선 멤버는 보미로 알려졌다. 에이핑크의 막내 하영은 취재진에 의해 강제 인증샷을 남기게 됐다. 올해 처음으로 투표에 참여한 그는 1996년 7월생으로 투표 직후 소감을 통해 뿌듯함을 드러내기도 했다.
최근 솔로로 활동 중인 전효성도 투표 독려를 아끼지 않았다. 전효성은 SNS를 통해 "사전투표 완료. 기분 좋다. 투표합시다. 우리 모두의 소중한 한 표"라는 글과 함께 인증샷을 공개했다. 또 컴백을 앞둔 트와이스 지효, 나연, 정연도 투표소에 등장했다. 이들은 사전투표일을 알리며 "저희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투표하고 왔습니다"라며 뿌듯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당당한 권리를 행사하세요"…선거 홍보 나선 ★
배우 류화영과 한승연도 투표 독려에 참여했다. 그룹 티아라 출신 류화영은 자신의 SNS를 통해 사진투표 인증샷을 공개했으며, "찬란한 봄날 4월 13일. 아름다운 선택을 통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날 수 있기를. 배우 류화영이 제 20대 국회의원 선거를 응원합니다"라는 글을 자필로 써서 투표 참여를 응원했다.
또 그룹 카라 출신 배우 한승연은 자신의 SNS를 통해 사전투표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13일에 투표하지 못하는 분들은 꼭 참여하세요. 당당한 권리를 행사하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전투표소 찾는 방법이 쓰인 인터넷페이지 링크를 함께 게재했다. (사진=위드메이, 바나나컬쳐, YNB엔터테인먼트, NH EMG, 내가네트워크, 선거관리위원회, 민아, 기희현, 이수현, 트와이스, 혁진, 상현, 전효성, 박초롱, 류화영 인스타그램, 오하영, 한승연 SNS, MBK엔터테인먼트, Mnet)
관련뉴스